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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마인크래프트 3개월 무료 서버를 열어봤습니다

NAS의 J4105 CPU로는 퍼포먼스 한계가 너무 명확해서 조금더 나은 성능을 가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열어봤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은 처음 시작하면 3개월 기한짜리 300달러 크레딧을 주는데 달에 100달러씩 정도 하는 규모로 가상 서버를 만들면 마인크래프트 꽁짜 서버로 3개월 정도 돌려먹을 수 있습니다.

 

서버가 서울쪽으로 선택해서 그런지 가상 서버를 임대받은건데도 SSH 웹버전을 돌려보면 터미널 반응이 상당히 빠릅니다 

 

저는 아시아 서버에서 N2인가? 이 CPU가 싱글코어 성능이 괜찮대서 선택했고 2코어에 16GB 램으로 동생이랑 하는 FTB Academy 2인용 서버를 해보고 있습니다. 나름 괜찮게 돌아가는 거 같습니다.

 

이번에 마크 서버 열면서 안 사실인데 마크 서버는 멀티 코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1코어만 갈구는 형식으로 돌아가서 결론적으로 멀티 쓰레딩은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거의 싱글 쓰레딩에 가까운 수준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깐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선택할땐 어떻게 하던 싱글 코어 성능이 강한 CPU로 선택하고 코어 갯수를 아주 많이 늘리는 건 큰 효과가 없다는 겁니다.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steve&no=41273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해 서버를 열어보자 (1) - 스티브 마이너 갤러리

들어가기 앞서서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은 아마존 웹 서비스를 대항하고자 만들어진 프로젝트 중 하나인데 사실 마인크래프트 서버 용도론 적합하지 않아현대 CPU는 과거처럼 하나의 코어를

gall.dcinside.com

 

마인크래프트 java edition 자체도 java 의 성능적 한계로 쓰레기 같은 최적화를 자랑하는데 역시 같이 돌리는 서버도 java로 만들었으니 최적화가 그런갑다.. 라고 납득하고 넘어갈려 했으나 이상하네 분명 Java는 멀티 쓰레딩이 제대로 지원되는 대표적인 언어인데..?

 

게임으로는 부적합하다고 해도 Java 자체는 C, C++ 저레벨 언어와 Python, Java Script 같은 고레벨 언어 사이에 위치한 적당한 성능을 자랑하는데 말이죠. 

 

그냥 아마 처음 설계부터 문제였다고 봅니다. 처음에 노치형님이 마크 만들었을때부터 초창기 버전에 똥 최적화에 스파게티 코드로 욕 많이 먹었으니깐요. 서버도 이때 설계됐을건데 -.- 안습입니다

 

 

어쨌던 N2 2Core 16GB, 우분투 32GB 사양을 기준으로 2인용 모드 서버는 적당히 돌아가는게 중요합니다.

근데 저번에 Ftb University 모드팩 할때 점점 규모가 커질수록 서버렉 걸리고 정신 못차리던데 이번에 하는 모드팩도 규모가 커지면 또 모르겠네요

 

C3인가? 싱글 코어 성능이 꽤 높아보이는 CPU도 있던데 이건 가격이 비싸서 2달밖에 못돌리더라구요.. 한번 써보고 싶었으나 나중에 부계정 꼼수로 크레딧 한번 더 받게되면 한 번 시험삼아 해보는걸로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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