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라이즈 체험판(데모) 플레이 후기


우선 저는 몬스터헌터 2g 부터 이후로 나온 4g, 크로스, 더블크로스, 월드 등 (스토리즈 제외) 몬스터헌터 본 시리즈 전 시리즈를 전부 플레이 해봤습니다. 

 

이번 라이즈에 대해 총평은 글쎄.. 라는 느낌? 몬스터헌터 월드가 기존 몬스터헌터 시리즈에서 스킬셋, 슬링어 등 많은 시스템을 추가하고 거의 완전 다른 게임 느낌으로 탈피한 반면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기존 몬스터헌터 시리즈에 조금 가까우면서 편의성이 조금 추가된 형태라고 보시면됩니다.

편의성의 예로는 움직이면서 포션먹기, 로프 액션(줄타기), 데미지 표시 등이 있겠네요.

(라떼는 포션먹을때 소형 통폭탄 필수였다 이말이야)

 

오픈월드가 아닌 기존 전통적인 맵 시스템을 채택했고 월드처럼 화려한 스킬도 딱히 없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베이스가 스위치라 그런지 월드만큼 그래픽이 좋진 못합니다. (당연히 콘솔보다는 훨씬 뛰어납니다.)

 

사실 저는 이 게임이 월드 전에 나왔어야 된다고 봅니다. 뭔가 이번 작품은 에뮬로 더블 크로스 하는게 더 잼난느낌이네요.. 일단은 게임이 정식 출시되봐야 알거 같습니다만 데미지 표시되는것도 솔직히 구린데 제일 문제는 타격감이 제로입니다 

 

활로 머리 떼려봤는데 9 9 9 9 뜨고 타격감은 없고.. 월드 타격감도 뭔가 칼로 베는 느낌이 아닌 둔기로 떼리는 느낌이라 기존 시리즈에 비해 별로였습니다만 라이즈는 타격감이 더 부족하네요.. 더블 크로스 에어리얼 대검같은 느낌으로 나와줬으면 정말 재미있었을거 같은데 ㅜ ㅜ 정말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 몬스터헌터 시리즈 제일 재밌게 했던 시리즈는 2g랑 4g였던거 같습니다.

우선 게임이 정식 출시되면 제대로 플레이 해보고 한번더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COMMENT 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