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 PC판 2시간 찍먹 후기


어젠가 메타스코어 97점 장안의 갓겜으로 평가되고 있던 엘든링을 PC로 해봤습니다.

 

2시간만 찍먹해봤는데 해본 후기(단점) 남깁니다.

 

*개인적 의견이니 불편한 분들은 뒤로가기를 부탁드립니다.

 

16:9 화면비 고정 / 60 프레임 고정

=> 22년도 출시된 게임인데 60프레임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다크소울때도 이러더만 개선이 안된건 여전합니다 ㅋㅋㅋ

 

PC의 심각한 프레임 드랍 (발적화)

=> 60프레임 고정에 더떠서 60프레임 아래로 드랍되고, 심각한 부분에선 프레임이

개떨어집니다. 한두대 맞으면 죽는 게임인데 60프레임 천장에 유지도 못하고 드랍되니 환장합니다.

애초에 60상한을 맞춰두지 않고 144나 240 상한으로 개발하는게 일반적인데

도대체 왜 그랬을까요..? 

 

구진 그래픽

=> PS5는 그래도 나름 괜찮았는데(이것도 22년도 AAA급 게임이라 하기엔..?) PC로 돌리면 22년도 게임이 맞나 싶을정도로 그래픽이 구집니다.

높음으로 맞추고 하고 있는데도 그러네요

 

총평

확실히 불친절한 오픈월드다보니 무언가 탐험하고, 새로운것을 발견하고

보스와 한두대맞으면 죽는 싸움으로 박진감도 있습니다만

게임 자체는 나쁘지 않고 나름 재밌게 만든 편이긴 한데 너무 고평가 된거 같습니다.

이래서 게임성만 보는 메타크리틱스 점수는 신뢰하지 말라고 하는건가 봅니다.

특히 젤다의 전설과 비교한 건 도대체 뭔가 싶네요

 

제가 보기엔 맵좀 넓게 만든 다크소울4 라고 밖엔 보이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극초반부 몬스터들이 예전 다크소울 시리즈에 비해 너무 강력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뭐 영체 소환같은 꼼수가 있습니다만..)

 

최적화 패치를 거치기 전에는 딱 스팀 '복합적' 받을만한 수준입니다 지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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