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리뷰
  3. 알리발 하코 납연기 흡입기 FA-400 간단 리뷰

알리발 하코 납연기 흡입기 FA-400 간단 리뷰

· 댓글개 · KRFile

 

 

안녕하세요 파일입니다.

오늘 리뷰해볼것은 알리발 하코 납연기 흡입기 FA-400 입니다.

 

알리발이라는 단어에서 아시다 싶이 알리에서 만든 입니다 ㅋㅋ..

 

집안에서 납땜을 해야되는데 추워서 창문 열고 환기하기 싫어서 사본 물건입니다.

 

근데 3월쯤되니 점점 기온도 올라가고 해서 애물단지가 될 예정같긴하네요.

 

위 사진에서 보다 싶이 활성탄 필터에 흡기로 팬을 불어서 납땜 연기를 흡수하는 방식입니다.

 

왠만하면 정품을 구매하는 주의지만 이 물건은 하코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가격이 비쌉니다 ㅠㅠ

 

도대체 얼마길레? 한다면

 

네.. 좀 비쌉니다. 활성탄 필터에 흡기팬, 플라스틱 사출물인데 어떻게 10만원이 나오는지 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필터에 납연기 거르는 특수 처리라고 했나 싶었는데 상품 설명만 봐도 그냥 활성타 필터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알리에 가보면 역시 카피가 되어있습니다. 없는게 없는 알리 익스프레스.

가격도 20달러로 본품에 1/5 가격선입니다.

 

예전에 하코936 짭도 써본결과로는 하코 카피 상품들이 품질이 좋은편이고

이걸 판매하는 알리 셀러가 지금까지도 매우 잘 사용중인 ts80p를 파는 셀러기 때문에.. 신뢰하고 구매했습니다.

 

NovelLife라는 셀러인데 여기 물건들 마감이 매우 괜찮습니다. (물론 광고 아님 )

 

그래서 구매하고 약 2주가량만에 도착한 물건.

박스가 개박살나서 왔네요. 사실 안에 물건만 멀쩡하면 상관은 없죠

물건 구성 굉장히 단순합니다. 본품 + 활성탄 필터 (사진엔 미리 장착해둠) 이 끝이에요.

그리고 역시 EU 플러그입니다.

한국에 팔땐 한국용 두꺼운 플러그를 주면 참 좋을건데요..

교묘하게 하코 로고만 지워서 만들어놨네요.

플라스틱 사출 퀄리티는 매우 좋습니다.

 

거의 완벽하게 복제해낸듯 싶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 그냥 전원꼽고 ON스위치 누르면 이녀석이 납땜연기를 흡수합니다. 

사실 납땜 연기 자체는 납 연기가 아니라 납 안에 있는 플럭스란것이 태워지며 생기는 연기입니다.

 

납이 녹으면서 생기는 금속 미립자 형태의 납 연기(퓸)는 450도 가량부터 발생합니다.

왠만하면 인두기 온도 300~420도 에서 작업하기 때문에 450도 맞춰놓고 무연납 디솔더링 하지 않는 이상 퓸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플럭스 연기가 그냥 맡아도 좋냐? 하면 그건 아닙니다.

미세먼지 측정기로 측정해보니 바로 초미세먼지가 몇백 수치까지 올라가거든요;; 

 

일단 무언가 분진이 발생하는 작업들은 무조건 환기나 환풍기를 이용하는게 최선이지만 실내에서 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귀찮다면 이런걸 사용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 영상

 

뭐 사용법 자체가 워낙 간단한 물건이다보니 별다르게 보여드릴건 없네요.

영상처럼 팬을 작동시키면 매우 시끄러운 소리를 내며 납연기를 흡수합니다.

 

근데 보통 연기를 태우면 위로 올라가서 영상처럼 가까이서 안하면 모든 연기를 얘가 잘 흡수하진 못합니다.

안에있는 팬을 서버팬으로 바꾸고 RPM 조절 가능한 방식으로 바꾼다던지 하는게 좋아보이긴 합니다.

(제 방에 환기구를 설치할순 없는 상황이니깐요 ㅠㅠ)

 

어쨌던 만족스러운 물건입니다. 없는것보단 있는게 훨씬 도움되는 물건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