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정보/기타
  3.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실기 최종 합격 및 공부 방법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실기 최종 합격 및 공부 방법

· 댓글개 · KRFile

필기는 이전에 올렸다 싶이 무난하게 합격 기억상 CBT 83.3점이였던 거 같습니다

https://pgh268400.tistory.com/651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합격

1과목이 상당히 어려웠는데 뒤에 2, 3과목 (프로그래밍, SQL) 은 만점 맞아서 평균 83.3 으로 필기 CBT 시험 합격했습니다. 과락빔 맞을 줄 알았는데 필기 시험은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아쉬웠네요 이

pgh268400.tistory.com

 

 

실기 (9.1 발표) - 100점 만점에 95점

60점 커트라인인데 점수가 남아도네요

참고로 저는 전공자입니다. (현 휴학중)

 

필기, 실기 공부 방법

 

실기, 필기 공부 방법은 전부 동일한데 필기볼때 시나공 책 한권, 실기볼때 시나공 책 한권 사서 보시면 됩니다. 또는 책으로 수제비도 괜찮다는데 일단 저는 시나공으로 공부했는데 괜찮은 책이였습니다.

 

뭐 인터넷에 기출딸이다 2주컷이다 말 많은데 저는 1회독 하는데 한달은 걸렸어요. 남들이 빨리 끝났던 뭐던 무조건 내 페이스대로 책 사서 정독하는걸 추천합니다. 적어도 공부할 목적이면 이렇게 정석적으로 공부하는걸 추천합니다. 특히 산기는 CBT로 바뀐 이후로 필기 기출은 인터넷에서 찾아보기 힘들어서 기사껄 봐야하고 실기는 거의 기출이 전무하다싶이 합니다. 

 

그냥 책 두권 사는게 필기, 실기 둘 다 기출 문제가 준비되어 있어서 시간 아끼는 길입니다.

 

참고로 읽을 때 대충 대충 넘기지 말고 반드시 정독해주세요.

전공자라면 프로그래밍 파트 C, Java, Python 정도는 그냥 먹고 들어가는거라 한 달 정도면 충분한데 비전공자는 좀 힘들 수 있습니다. 비전공자시면 유투브에 흥달쌤이라는 분이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쉽게 프로그래밍 코드들 가르쳐주시니 공부하시면 됩니다.

 

SQL(MySql 문법)은 그냥 외우면 되니깐 비전공자도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