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정보/게임
  3. 다크소울 3 60프레임 해제 모드 - DS3DebugFPS, DS3 FPS Unlock

다크소울 3 60프레임 해제 모드 - DS3DebugFPS, DS3 FPS Unlock

· 댓글개 · KRFile

https://namu.wiki/w/%EB%8B%A4%ED%81%AC%20%EC%86%8C%EC%9A%B8%203

프롬 소프트웨어의 거의 모든 게임들은 60프레임 또는 30프레임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가장 최근작인 엘든링의 경우에도 예외는 아닙니다. 다크소울 3, 세키로, 엘든링 정도를 한정적으로 유저 모드가 존재해서 60프레임 제한을 해제하고 높은 프레임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엘든링의 경우 기존에 이미 다뤘었고 오늘은 다크소울 3 60프레임 해제에 관한 내용입니다.

유저 커스텀 모드이므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건 아니라서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엔딩까지 가보면서 별다른 버그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운로드

https://www.nexusmods.com/darksouls3/mods/614?tab=files 

 

DS3DebugFPS - DS3 FPS Unlock (1.15.2)

Set a custom framerate cap and use a borderless window.

www.nexusmods.com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DS3DebugFPS DLL, DS3DebugFPS Executable 이렇게 2개가 있는데 DLL은 게임 자체에 파일로 영구 적용하는거고 (넣은 파일을 삭제하면 적용 해제 가능합니다) Executable 은 매번 실행할때마다 실행시켜서 60프레임을 해제하는 것 입니다.

 

엘든링하고 다르게 다크소울 3는 안티치트 같은 보안솔루션이 없어서 DLL로 영구적용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60프레임 언락하고 온라인 모드까지 할 수 있어서 엔딩까지 잘 즐겼습니다.

 

결론적으로 DS3DebugFPS DLL로 받아주세요.

 

확인해보니 다크소울 3도 내부적으로 안티치트 솔루션이 있는듯 합니다. 저는 80시간 게임하면서 온라인 모드 + 이 모드로 밴되지 않았는데 혹여나 불안하신 분들은 첨부터 오프라인 모드로 하시거나 그래도 좀 그렇다는 분들은 아예 안쓰시는걸 권장합니다.

 

설치 방법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프로그램으로 열어주시고 다크소울 3 설치 폴더에 드래그 & 드랍 해주세요. 설치 폴더에 저렇게 파일 2개가 들어가면 됩니다.

 

파일을 다 넣었으면 FPSconfig.ini를 엽니다.

 

열어서 fps 가 144로 설정 되어 있을건데 90으로 제한해주세요. 왜 144로 안올리고 90에서 멈추냐 하면 물리엔진 버그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90프레임 이상을 올리면 다크소울 3에서 분명 달리기를 하는데도 그냥 걷는 속도랑 똑같아집니다. 유일하게 이 모드에서 발견한 버그입니다. 90프레임 까지만 올려도 충분히 부드러우니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후 게임을 실행하시면 60프레임이 해제된 상태에서 90프레임으로 다크소울 3를 즐길 수 있습니다!

 

리마스터나 스콜라도 60프레임 해제 모드가 있으면 좋을탠데.. 엔진이 너무 옛날거라 그런지 이런 모드가 없더라구요 ㅠ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