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블로그 결산
  3. 블로그 스킨을 스피드스타 2.2.0 스킨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블로그 스킨을 스피드스타 2.2.0 스킨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댓글개 · KRFile

티스토리 스킨을 기존 무료 스킨인 Minimal Skin 에서 유료 스킨인 스피드스타 스킨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스킨 변경 이유는 2가지입니다.

 

  1. 제 블로그 자주 들려주시는 이웃(?) 분이 추천
  2. 전체적인 속도 개선 목적
  3. 이유는 모르겠지만 Minimal Skin으로는 공지글이 보이지 않음

기존 Minimal Skin은 무료 스킨으로 풀어주신게 정말 감사할 정도로 잘만들어진 스킨입니다. 속도도 괜찮고, 디자인도 훌륭한 편입니다. 디알못 공대생인 저로써는 마냥 이뻐서 골랐습니다 ㅎㅎ.

 

물론 처음엔 괜찮았는데 제가 여기에다가 JavaScript랑 CSS로 이것저것 덕지 덕지 이어 붙여서 쓰다보니 사이트 속도가 처참하게 느려졌고 사이트 속도 개선을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서 유료 스킨인 스피드 스타 스킨을 큰맘 먹고 구입했습니다. 물론 웹 프로젝트 개발 경험도 있고 웹 개발에 문외한이였던 시절은 몇 년전에 이미 끝났습니다만.. 

 

아무래도 스킨 하나 하나 찾아가면서 속도 최적화 하기엔 너무 시간이 오래걸리기도 하고 인건비도 안나올 거 같아서.. 그냥 아주 빠른 스킨을 하나 샀습니다 ㅎㅎ. 가격은 좀 부담스럽긴 했는데 저도 SW 개발로 먹고 사는 사람인지라..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이 티스토리라는 블로그 자체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사이트 속도를 최적화 하는데 조금의 제약이 있습니다. React 사용이 강제되어 있다던지, Jquery 자동 주입을 없앨 수 없다던지.. 그래도 HTML, CSS 를 수정하는걸 지원한다던가 치환자나 스킨 제작 가능 등등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눈물날 정도로 넓은 자유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쨌던 스킨 변경 작업은 오늘 간략하게 나마 맞췄는데 일단은 블로그의 전체적인 속도가 엄청나게 개선되서 만족중입니다. 조금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는데 이건 천천히.. 직접 수정해볼 예정입니다. 어쨌던 엄청 좋은 스킨은 맞는 거 같습니다 ㅎㅎ. (개발자님이 속도 개선을 위해 아주 노력하신 흔적이 보입니다.) 나중에 잘 쓰게 되면 아마 후기 글도 작성해보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애드센스 수익이 좀 올라야..

 

스피드 스타 스킨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너무 빠르다보니 이제 조금만 렉이 걸려도 오히려 이거때문에 신경이 과다해지는? 그런 단점이 생기는듯 합니다. 예전 렉덩어리 블로그는 모든게 느려터져서 그런갑다.. 하고 썼지만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