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프로그래밍/Talk
  3. [C/C++] 연결리스트 구현은 되도록 라이브러리(인터넷)를 사용합시다

[C/C++] 연결리스트 구현은 되도록 라이브러리(인터넷)를 사용합시다

· 댓글개 · KRFile

이미지 출처 : https://www.geeksforgeeks.org/types-of-linked-list/

혹시 본인이 과제로 연결 리스트를 구현할일이 생겼다? 그러면 본인이 정말 머리가 잘돌아가는 유능한 프로그래머가 아니라면.. 되도록 인터넷이나 라이브러리를 참고해서 구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참고하라곤 했는데 복붙하고 유사도 검사 피하기 위해 변수 이름 정도만 바꾸는게 편합니다.)

 

아니 직접 구현하는게 자기 실력느는데 무슨 소리냐? 네 이것도 맞습니다.. 당연히 자기가 직접 구현해봐야 실력이 늘지요 ㅎㅎ; 근데 단일 연결리스트는 직접 구현한다고 쳐도, 이중 연결 리스트는 정말 제대로 생각했는데도 C/C++ 동적할당 & 포인터 특성상 NULL 포인터를 참조한다던가, 잠정적으로 어디선가 문제가 터져서 공포의 Segmentation Fault(메모리 참조 오류) 를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되도록 연결 리스트 구현 시 (특히 이중 연결 리스트) 인터넷에 똑똑한 분들이 연결 리스트를 잘 구현해놨으니깐 그 코드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저 같이 머리가 안돌아가는 프로그래머들에게 해당 하는 말이고, 본인이 아주 유능한 프로그래머라면 그냥 직접 구현 해도 됩니다.

 

이번에 여러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연결 리스트를 총 3번 구현하게 됐는데, C++로 구현할때는 그래도 VS로 디버깅 도움을 받으면서 여차저차 했는데... C언어로 리눅스 멀티 쓰레딩 스케줄러를 구현했는데, 멀티 쓰레딩 환경에서 터지는 연결 리스트 참조 오류를 GDB 로 잡자니 정말 정신이 나갈뻔했습니다. 정신 건강을 위해선 똑똑한 사람들의 코드를 갖다써서 정신 붕괴를 예방합시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