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리뷰
  3. 신한카드 Global + 체크카드 발급 간단 후기

신한카드 Global + 체크카드 발급 간단 후기

· 댓글개 · KRFile

서론

스카이림 통팩(모드팩)만 돌려가면서 300시간쯤.. 항상 똑같은 퀘스트들만 하다보니 질려서 다른 할 게임을 찾아보던 중 같은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폴아웃 4가 눈에 띄었습니다. 역시나 스카이림 만든 회사 아니랄까봐 모딩툴이 훌륭하게 잘 갖춰져 있어서 통팩을 찾을 수 있었죠.

 

베데스다 게임들이 그렇듯 게임 하나 만들 수 있는 수준의 모딩툴 주고 게임은 버그덩어리가 대부분 입니다. (주관적임)

스카이림은 비공식 버그 패치부터 시작해서 통팩을 깔면 거의 새로운 게임이 하나 나오는 수준으로 바뀌는데 과연 폴아웃 4도 그럴까..? 해서 우선 게임부터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스팀에 정가주고 사기엔 너무 비싸고 돈도 아깝기에 키를 싸게 파는 곳을 찾아봤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게임키를 구매한 곳은 HRKGame 이란 곳입니다. 리셀러 사이트가 아니라 자기들이 키를 직접 파는 곳이라 조금 더 안전하다고 하는데 사실은 잘 모릅니다. (대충 TrustPilot 보고 평가가 괜찮아서 구매)

 

바로 게임을 할 수 있을것이란 기대와는 다르게 문제가 하나 발생했는데 몇 달전에 해외 결제 하려고 발급해둔 삼성 Master 카드로 결제가 도저히 안됩니다.

 

잔액 부족 같은 문제가 아니라 삼성 카드 측에서 해외 결제 승인이 안되는 거 같습니다. 예전에 고객센터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해서 직접 전화로 상담원분께 여쭤보니 공인된 해외 가맹점이 아니거나 가맹점에서 처리할 때 결제 정보에 집 우편 번호 같은게 제대로 일치 하지 않으면 결제가 안될 수 있답니다.

 

해외 결제 하면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결제하게 되는데 보안상으로 좋기는 해도 삼성 카드로 해외 결제를 성공한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예전에 신한 Visa 카드 쓸때는 분명 아무데서나 결제가 잘 됐는데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사실 카드랑 연결된 은행도 SC제일 은행으로 바뀌어서 연결된 은행이 문제인지 카드사가 문제인진 정확히 모르겠지만 잠정적으로 카드사 문제라고 생각하고 신한 카드에서 해외 결제 추천 카드 하나를 발급 받았습니다.

 

카드 발급

 

사실 연회비 내는 신용 카드가 아닌 이상 체크 카드는 혜택이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구리다는 뜻입니다.) 카드 만들땐 그래서 1% 적립 같은것만 보고 만드는 편이에요. 이건 해외 전 가맹점 1.2% 캐시백이 좋아보여서 만들었는데 사실 의아하긴 합니다. 진짜 "모든 가맹점" 에서 1.2% 캐시백을 줄까요.. 뭐가 됐던 저는 해외 결제 되는 카드가 필요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우선 이번에도 결제 은행은 SC 제일 은행하고 연결하고 진행합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게 새마을 금고인데 제 2금융권에 다른 메이저 은행사들보다 인지도가 떨어져서 그런지 카드 발급할 때 대부분은 연결 옵션이 없는거 같네요 ㅠㅠ

 

어쨌던 바로 인터넷에서 신청하고 발급!

 

 

 

7월 26일에 발급해서 30일에 받았습니다.  29일에 배송온다고 했지만 지연되서 30일에 받게 되었네요.

대부분 인터넷에서 발급하면 카드 등록 절차 필요 없이 바로 사용됩니다.

 

 

카드 실물입니다. 깔끔해서 마음에 드네요 ㅎㅎ 

이 카드의 특이점이라면 카드 번호가 앞면에 노출되어 있지 않고 뒷면 아래 부분에 CVC와 함께 적혀 있습니다.

아래 카드번호가 적혀 있는 부분은 반투명으로 디자인 되어 있구요.

 

카드 앞면엔 Visa Platinum 이라고 일반 Visa 카드보다 혜택이 더 좋은듯 한데 일단 깐지는 납니다.

 

사실 실물로 보면 좀 싼티나긴 하는데 중요한 결제만 잘 되면 되겠죠?

새로 발급 받은 요 카드로 한번 폴아웃을 사봅시다.

 

역시나 결제가 제대로 되네요 ㅋㅋ

삼성 카드 보안 정책이 빡세서 제대로 결제가 안됐던거 같습니다.

 

신한 카드는 어디서나 결제가 잘 되는게 결론이였네요!

물론 결제가 어디서나 잘 된다는건 해킹의 위험성이 언제나 도사리고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신한 카드사에서 발급한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 사용하다가 해킹을 당했었는데 그땐 주 통장하고 연결이 되어서 돈을 떼먹혀서 이의제기 해서 받느라 몇 달간 고생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돈 한푼 없는 부 통장에 결제할때만 돈을 옮기는 식으로 결제해서 조금더 안전하지만요.

 

어쨌던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 해외 결제가 잘 안되면 신한카드 처럼 결제가 잘 되는 카드로 한번 새로 발급해보세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