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정보/Xpenology
  3. [Xpenology] 시놀로지 DDNS 와일드 카드 인증서 발급 성공?

[Xpenology] 시놀로지 DDNS 와일드 카드 인증서 발급 성공?

· 댓글개 · KRFile

저는 제 NAS의 외부 아이피와 연결하기 위해서 DDNS로 Duck DNS라는 무료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예전에 와일드 카드 발급을 위해서 DuckDns에서 수동으로 TXT RECORD 설정 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습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우선 이렇게 수동으로 등록하면 인증서 갱신도 제대로 되지 않고, 정작 시놀로지 파일 바꿔 치기로는 인증서 설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래 글에서 힌트를 얻어서 Duckdns 인증서 받는걸 자동으로 하고, txt record 도 자동으로 입력하게 해서 인증서 발급에 성공했습니다.

 

https://siane.tistory.com/267

 

[Synology] 시놀로지에서 클라우드플레어 DDNS 설정하고 와일드카드 인증서 받기 #2

2021.10.01 - [Synology] 시놀로지에서 클라우드플레어 DDNS 설정하고 와일드카드 인증서 받기 #1 이 게시글의 연장입니다. 사용 환경은 DS1821+, DSM 7.0.1 입니다. 6.2 호환성에 대해서는 확인되지 않았습니

siane.tistory.com

 

 

명령어로 시놀로지 기본 인증서를 와일드 카드 인증서로 바꿔내는 것도 성공했고 한데,

제목이 "인증서 발급 성공?"​ 처럼 의문문으로 끝난 이유는 아직 갱신 주기인 3개월이 안되서 자동 갱신을 눈으로 확인하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만약에 3개월 뒤 스케줄러에 의해 갱신이 성공하면 DuckDns로 와일드 카드 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한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2022-09-27 추가

놀랍게도 지금까지도 계속 인증서 자동 갱신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근데 문제는 이렇게 될때까지 어떻게 설정하는지 삽질한 흔적이나 방법을 다 까먹어서

글을 작성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네요 ㅠ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