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정보/Xpenology
  3. [Synology] NAS이(가) 잘못 종료됨

[Synology] NAS이(가) 잘못 종료됨

· 댓글개 · KRFile

으음.. 자작 NAS에 뭔가 문제가 생긴거 같습니다.

시스템이 1~2일 업타임을 못지키고 다운되버리네요.

 

이런 메일만 435건을 받았는데 아무래도 HW적으로 이상이 생긴거 같습니다.

파워가 1U Flex규격의 파워인데 팬이 잘 돌지 않거나 하는 이유로 철제 케이스의 Passive Cooling으로 버티다가 결국에 과열로 2일 정도를 못버티고 다운이 되버리는거 같습니다.

 

배드섹터도 1개 생겼던데 아마 플래터에 기록하다가 강제로 셧다운되서 물리적 배드섹터가 생겼을 가능성이 큰 거 같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FSP 270W짜리 파워를 하나 사왔습니다. 문제는 이게 정격 출력이 나오는지도, 정확히 FSP꺼가 맞는지도 조금 의심이 갑니다...

(국내에선 1u flex 규격의 하드가 씨가 말라서.. 도저히 구할 수가 없습니다.)

 

뭐 일단은 80+ Bronze 등급을 받았다고 스티커가 붙어 있긴 하네요..?

 

사실 팬 문제가 의심되면 팬만 교체하면 되지 않느냐? 하겠지만 지금 쓰고 있는것도 쥐-마켓에서 어쩌다가 매물이 나와서 구매한 flex 파워인데 신뢰가 가는 파워는 아닙니다..

 

그래서 팬, 파워 모두 갈아내는 선택을 했습니다.

 

 

flex파워 소음의 주 원인인 저 40mm x 20mm 짜리 팬의 교체 용으로

위의 녹투아 팬도 이미 주문을 해둔 상태입니다.

 

파워는 27000원인데 팬 값이 20000원 입니다 ㅋㅋ 흑흑 그래도 녹투아 팬이 좋다니깐 처음으로 써보는건데 돈 좀 들였습니다.. 파워 교체로 문제가 잘 해결되야 할탠데 말이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