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연테크 PD충전기 (120W, 4포트) 캐리밥 간단 리뷰


이미지 출처 - 다나와

충전기는 딱히 외관은 볼 것 없고 사진찍기도 귀찮아서 다나와로 정리합니다.

다른 PD충전기에 비해 주연테크 PD충전기는 리뷰가 얼마 없어서요.. 제가 간단하게 나마 작성해봅니다.

당연하지만 내돈 내산 충전기 입니다.

 

목적

- 이번에 갤럭시탭 S7+ 를 새로 구매했는데 45W 초고속 충전 2.0 용

- 지금까지 25W 출력되는 충전기가 없어서 항상 고속충전 쓰고 있었던 S10 5G 초고속 충전용

- C포트는 2개만 있으면 되는데 여러개 충전하려면 적어도 3개 이상은 필요함

 

후기

- 삼성 45W 충전하려면 PPS를 지원해야 하는데 이 충전기는 지원해서 잘 됩니다.

 

- 가격은 6만원대로 다른 PD 충전기랑 비교하면 좀 비싼데 1M 짜리 엄청 두꺼운 100W 짜리 C 케이블을 줍니다. 물론 초고속 충전 잘되는 건데, 어짜피 번들 케이블이라 실리콘 같은 고급스러운 소재는 아닌거 같고 그냥 딱 번들스러운 케이블 입니다. 투박하게 생겼지만 충전기 샀는데 케이블 주는게 어디인가요.

 

- 1포트 45W 충전, 2포트 25W 충전 한꺼번에 잘 됩니다. 그렇지만 기기가 여러개 조절되면 충전기가 알아서 출력을 배분하여 조절하는데 그래서 꼽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이건 스펙표를 보셔야 아는데요, 보통 꼽는 순서는 맨위 1포트에 충전량(W수가 가장 높은)을 가장 많이 먹는걸 연결하고 그다음에 덜 먹는 순서대로 연결하면 됩니다.

 

- 다른 경쟁사 제품 UMx 사 회사 제품하고 다른 점을 모르겠습니다. 접지나 디자인이나 완전 똑같고 USB-A 포트에 색깔 만 다릅니다. 스펙표도 보니깐 그냥 완전히 똑같아요. 케이블 하나 더 준다는게 있는데 충전기 가격이 5천원 정도 더 비싸서 솔직히 번들로 준 케이블이 5천원 어치 가격 케이블은 아닌거 같습니다.

baseus, ugreen 같은 알리판매자들이 파는 2m 짱짱한 케이블이 4천원 밖에 안하거든요.

내부 부품은 안뜯어 봐서 모르겠는데 스펙표, 외부 모습이 완전히 똑같은걸로 봐서 추측으론 걍 똑같은 제품 OEM 같습니다. 

 

이 충전기 말고도 다른 PD 충전기 중에서도 비슷하게 생겼는데 로고만 달라진게 많이 보입니다.

요 위에 보이는 충전기도 알리에서 찾아보면 baseus 에서 똑같은 스펙표에 포트도 똑같이 디자인만 다른게 판매되고 있어요.

 

- 주연테크 AS가 어떤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이 제품 1년 워런티는 주는거 같습니다. 가격이 다른 PD 충전기에 비해 더 나가도 한번정도 처리 받을 수 있으면 돈 몇천원 더 내는건 아깝지 않죠.

 

- 발열은 여러개 꼽으면 상당히 심해집니다. 즉 출력이 높아질수록 뜨거워 져서 잡고 빼기 점점 힘들어 집니다. 저는 원래 위에 UMx 사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발열이 심해서 주연테크껀 뭔가 다른가? 리뷰도 얼마 없고 해서 구매해본건데 뭐.. 동일 제품으로 보이고 두 제품 모두를 써보지 않아서 비교는 불가능한거 같네요.

 

결론

목적 자체가 그냥 45W, 25W 초고속 충전만 되면 되는거라서요. 저는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이 충전기 최대 출력이 120W인데 절반 조금 넘게 쓰고 있어서 그런지 발열도 그다지 심하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노트북이나 게이밍 노트북 전력 공급 용으로는 발열이 상당히 심해질거 같습니다.

접지 처리가 제대로 되어 있어서 꼽아도 스파크가 번쩍 번쩍 튀는 일이 없어서 좋습니다, 케이블을 주는것도 어떻게 보면 메리트 인거 같구요..

 

얼마나 더 갈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괜찮은 충전기 입니다.

 

충전 케이블 통일을 위해 baseus에 케이블을 주문 했습니다. 4500원에 2M 60W 충전 케이블을 시킬 수 있네요.. 예전에 국내에서 맥도도 2M 짜리 시킬땐 12000원을 주고 샀는데 ㅠㅠ 가격이 거의 3배가량 차이가 나네요..

 

어쨌든 이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COMMENT 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