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리뷰
  3.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pro 3세대(4세대) 간단 리뷰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pro 3세대(4세대) 간단 리뷰

· 댓글개 · KRFile

안녕하세요 파일입니다. 최근에 휴대용 인두기 TS80P를 구매했는데 PD2.0을 지원해서 30W 이상의 보조배터리가 필요해졌습니다. 12V로 작동되는 기기라서 2.5A 론 작동해야 한다 이거죠.

 

12V 출력이 2.5A 이상인 보조배터리를 찾아봤는데 대부분 5만원 이상이였습니다.

그러던중 3만원대 갓성비의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보여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지원 최대 출력도 무려 45W 입니다.

 

제품명은 PLM07ZM,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pro 3세대(4세대) 입니다.

4세대 괄호를 쳐놓은 이유는 이 모델이 국내에서 4세대라고 판매되기도 해서입니다.

 

샤오미 20000mah 2세대가 나오고 나서 뒤에 샤오미 20000mah 2C라고 리튬폴리머 2셀을 병렬 연결한 후속작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나온것이 현재 글에 나온 제품입니다.

 

2C를 3세대로 취급하고 PLM07ZM 을 4세대로 취급하게 되서 생긴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2C는 약간 아류작 느낌이기에 진짜 3세대는 현재 글에 나온 PLM07ZM 제품이 맞습니다.

 

스펙

출처 : https://namu.wiki/w/%EB%AF%B8%20%ED%8C%8C%EC%9B%8C%20%EB%B1%85%ED%81%AC#s-2.10

USB-C에 연결하면 45W PD 양방향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A도 18W 고속충전이 가능해서 노트10 이전 모델이라면 왠만하게 다 고속충전이 가능할듯 싶습니다 ^^

 

언박싱

박스 앞면입니다. 샤오미 1세대 16000짜리를 아직도 집에 가지고 있는데 이번엔 3세대가 제 손에 들어왔군요 ㅎㅎ

지금은 5세대까지 나왔다죠?

쿠팡에서 구매한것들은 항상 재포장 의심이 되지만.. 잘 확인해보겠습니다

뒷면에 스펙 표기되어 있습니다.

스펙 상세 입니다. 18W 충전기로 약 6.5시간이면 완충된다고 하네요.

이정도면 엄청 빠른듯??

오른쪽위 은박 부분을 스크래치 해보면 20자리 숫자코드가 나옵니다.

정품 인증 코드인데 chaxun.mi.com/ 에서 정품 인증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분들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후기에 어떤 분은 짭이 왔는데 chaxun.mi.com/ 가 아니라 chaxunmi.com/ 으로 되어있었답니다.

저는 다행이 제대로 되어있네요 

확인해보니 믿을만한 제품이라네요. 이번에 처음 조회됬답니다.

혹시 처음 구매한건데 코드 조회가 여러번됬으면 짭일 가능성이 높으니 꼭 교환 받아야 합니다.

봉인씰도 멀쩡하네요. 근데 KC 인증마크 붙여야 되서 재포장한다고 쿠팡에 나와있습니다.

고로 어짜피 재포장이라는거네요. 

내부에는 C타입 충전 케이블과 보조배터리, 쓸모없는 설명서 2장이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겉은 부드러운 금속으로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마감은 아주 훌륭합니다. 샤오미는 짱깨 레벨중에서도 탑인듯

KC 인증마크는 직접붙인거 같은데 손으로 붙인티가 역시 나네요. 때도 상관없으려나요?

무광 금속이여도 검정색이라 그런지 손떼가 상당히 잘 붙습니다.

위 아랫면은 유광으로 마감되어있습니다. 저 반사되는거 보이시나요? ㄷㄷ

제 똥송한 폰카로 담기 굉장히 어렵군요

20000mah 모델이라고 적혀있네요 근데 이거 육안으로 봐도 거의 안보입니다 ㅋㅋ

충전 단자 입니다. USB-A 2개, C타입 (PD 지원) 포트 1개가 있네요 

C타입에만 IN이 적혀있는걸로 봐서 충전할떄는 저 C타입으로만 충전하라는 의미 같습니다.

(나중에 C타입 단자 망가지면 어떻게하지?)

 

사용은 한번도 안했는데 한칸 들어와 있는걸로 봐서 배터리는 거의 완방 상태로 추정됩니다.

 

집에있는 18W로 충전해보고 한번 충전잘되나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음.. 방금 6~7시간 정도 걸려서 완충하고 S10 5G에 물려봤는데 고속 충전 잘되네요 ^^

18W 충전기로 충전했고 6.5시간 걸린다고 했으니깐 거의 동일하게 충전된 셈이네요.

 

45W 충전기로도 충전을 해보고 싶은데 아쉽게도 저희집엔 고출력 PD충전기가 없군요 ㅠ 쓸 용도도 스마트폰 밖에 없어서..

 

위 사진은 USB-A에 물렸을때 사진이고 USB-C에 물리면 초고속 충전이라고 표시되면서 충전됩니다.

(S10 5G는 배터리 40% 미만에서 25W로 충전되고 -> 초고속 충전, 50% 이후론 15W)

 

물건은 다행이 이상이 없는듯 합니다... 인두기가 오면 30W 잘 나와줬으면 좋겠군요 ^^

 

역시 샤오미 물건 가성비 훌륭합니다. 집에 샤오미 무선 청소기도 쓰고있는데 잘 쓰고있구요~

앞으로 잘 사용할듯 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