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프로젝트/개조,수리
  3. 광마우스 휠 수리하기

광마우스 휠 수리하기

· 댓글개 · KRFile

 

린필드 세컨컴에 쓰기 위해 정체를 모를 짱깨 무선 광마우스를 찾았습니다.

아마 노트북 살때쯤에 여벌로 사둔거 같은데 잘은 기억이 안납니다.

사용해보니 문제가 있습니다. 휠이 맛이 갔네요

 

올려도 위로 밀리고.. 아래로 내려도 잘 안내려가고..

보통 먼지가 원인이나 이건 오래 사용하지도 않았습니다

 

다이소 가서 오천원 주고 사오는 방법도 있으나.. 일단 고쳐보겠습니다.

 

 

안에 내부 휠 센서에 문제가 생겼음으로 추측되어 분해를 했습니다.

나사 하나만 풀고 조심히 분해하면 바로 분해됩니다. 분해난이도 별 한개..

 

 

마우스에서 잘 탈거해줍니다. 기존에 배터리에서 수은이 흘렀는데 그 덕분에 +, - 단자가 다 녹슬었네요..

뭐 사용에 지장은 없으니 그냥 냅두겠습니다

 

 

 

요기 육각형 부분이 휠 센서입니다.

휠 센서 내부에 약간의 문제가 생긴거 같습니다

휠 센서를 교체해야 고민했습니다.

 

포기하고 그냥 다시 조립하고 테스트해보니 이상하게도 휠이 제대로 돌아왔습니다

 

아마 기존에 휠센서와 마우스 휠이 잘 결합이 안되있던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래도 역시 휠 센서 자체가 마모 됬는지 휠이 한번씩 밀리는 구간이 있긴합니다.

쓰는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

 

 

 

얼떨결에 수리 완료..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