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정보/IT
  3. [2023 Update] 네이버 카페 ID따는법 (쪽지기능 없이) - Inspector 이용

[2023 Update] 네이버 카페 ID따는법 (쪽지기능 없이) - Inspector 이용

· 댓글개 · KRFile

안녕하세요 파일입니다. 원래 이 글을 업데이트 할 지 말지 고민이 많았는데...
 

항상 블로그 최근 일주일 인기 통계를 보면 순위 권에 드는게 이 카페 ID 따는 법이라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이용자라면 아시겠지만 네이버가 요새 웹툰 사이트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몇 년간 바뀌지 않던 디자인도 바꾸고, 성능도 개편하고 많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최근(?) 들어 가장 먼저 개편됐었던 게 네이버 카페 였는데요.
바뀐진 아마 1년? 정도 된 거 같은데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
 

어쨌던 한 3년쯤 전부터 먹히던 네이버 카페 ID 따는 방법이 더 이상 먹히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F12 누르지 않고도 쉽게 네이버 카페 ID 볼 수 있었던 스크립트도 막혔구요. 
 

막힌 근본적인 이유는 F12를 해서 웹 소스 보기를 해도 더 이상 ID가 HTML 코드에 그대로 노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떨땐 그대로 노출이 되는 경우도 있는 거 같은데... 잘 모르겠군요
 
그래도 네이버 카페에서 ID를 처리하는 형태 자체가 바뀐건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알아 낼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쪽지 기능 없이 네이버 카페 ID를 따보겠습니다.
 
 

1. 우선 상대방의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2. 이 상태에서 F12를 눌러서 개발자 도구를 오른쪽에 띄우고 네트워크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 창에선 웹 통신을 할 때 어떤 데이터가 오고가는지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왼쪽에 빨간색 원이 켜져있어야 웹 통신 데이터가 녹화되어 추적됩니다. 꺼져있으면 눌러서 빨갛게 만들어 켜주세요.
 

3. 상대방의 닉네임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CafeMemberStatus 라는 웹 통신 기록이 잡힙니다
상대방의 닉네임을 클릭한 순간에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쪽지 보내기 기능 등을 처리하기 위해 상대방의 네이버 id를 조회하기 때문입니다
 

4. CafeMemberStatus... 로 시작하는 웹 통신 기록을 클릭하고 응답 탭으로 이동, 스크롤을 끝까지 당기면 상대방의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차단하건, 쪽지가 불가하건 상대방의 프로필에 들어가서 닉네임을 클릭만 할 수 있다면 무조건 가능한 방법입니다.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방법 [2020~ DEPRECATED]

더보기

크롬 개발자 도구 이용하여 ID 따기

예전엔 네이버 쪽지보내기 기능으로 가려진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네이버 측에서 이걸 막아버려서 쪽지기능으로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어짜피 ID자체는 구조를 생각해봐도 철저하게 막지 않는 이상

웹 통신중에 소스에서 노출이 안될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쪽지기능없이 상대방 카페아이디를 알아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선 카페에서 상대방 프로필로 이동해 가려진 id부분의 앞부분을 확인합니다.

 

 

 

2. F12를 누른후 Elements 탭에 가서 가려진 id부분을 검색하시면 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https://blog.naver.com/ID로 이동하면 블로그 이동 비공개를 설정한 사람의 블로그 또한 찾을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이용하는 방법

 

 

pgh268400.tistory.com/197

네이버 카페 ID따는법 (쪽지기능 없이) - 스크립트 이용

저번에 카페 ID를 수동으로 따는법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매번 이런식으로 찾는게 귀찮아서 Tampermonkey로 해결해주는 스크립트를 직접 제작해봤습니다. 이번엔 스크립트 설치만을 통해 카페ID�

pgh268400.tistory.com

이렇게 직접 찾지 않고 카페에 들어가도 ID가 자동 표시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스크립트를 설치해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