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2022/09

해당되는 글 12
  • thumbnail
    게임

    세키로 스팀 도전과제 100% + 종귀 부적으로 마무리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다음으로 달성한 도전과제 100% 입니다.. 기존 6회차 세이브 파일을 옮겨서 이미 깼는데 이벤트 발생이 안되더라구요 ㅜㅜ. 어쩔 수 없이 프로그램의 도움 받았습니다. 사실 귀찮은 도전과제는 이렇게 넘겨버리는게 최고입니다 게임의 마무리로 6회차 종귀 + 부적 플레이 입니다. 저번에 레저렉션을 깨서 그런가 폰잇신 선생님이 너무 느려진 기분이네요. 저도 고일대로 고였나 봅니다... (사실 많이 죽은건 안 비밀입니다 ㅎㅎ) 이제 엘더스크롤 6만 나오면 좋을탠데.. 언제 나올까요...? 이제 다른 할 게임을 찾아봐야 겠습니다... 세키로는 이만 보내줘야겠네요.. 나중에 LMSTR 같은 뇌절모드가 생각나면 다시 오기로 ^^;;
  • thumbnail
    정보/Xpenology

    [Xpenology] 시놀로지 DDNS 와일드 카드 인증서 발급 성공?

    저는 제 NAS의 외부 아이피와 연결하기 위해서 DDNS로 Duck DNS라는 무료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예전에 와일드 카드 발급을 위해서 DuckDns에서 수동으로 TXT RECORD 설정 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습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우선 이렇게 수동으로 등록하면 인증서 갱신도 제대로 되지 않고, 정작 시놀로지 파일 바꿔 치기로는 인증서 설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래 글에서 힌트를 얻어서 Duckdns 인증서 받는걸 자동으로 하고, txt record 도 자동으로 입력하게 해서 인증서 발급에 성공했습니다. https://siane.tistory.com/267 [Synology] 시놀로지에서 클라우드플레어 DDNS 설정하고 와일드카드 인증서 받기 #2 2021.10.01 - [Synol..
  • thumbnail
    정보/Xpenology

    [Synology] 시놀로지 Docker에 Node.js nodemon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

    저는 보통 Node.js로 서버를 만들어서 배포할 때 일반적으로 아마존 AWS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NAS에 서버를 올려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가격이라고 해봤자 저희 집 전기세 몇천원에 24시간 돌아가고, https 도메인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성능이 좀 구지다는 거네요. 특히 여러 서버를 돌리고 있어서 가상환경을 지원하는 Docker을 애용하고 있구요. 시놀로지에서 Docker로 Node.js 서버를 돌리려면 간단히 Node.js 이미지만 다운로드 받아서 컨테이너로 설치해주면 됩니다만.. 제일 불편했던 점이 컨테이너 안에서 nodemon 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였습니다. NAS에서 서버 코드를 변경해도 일일히 Node.js 컨테이너를 껐다 켜줘야 합니다 -.- Docker로..
  • thumbnail
    정보/Xpenology

    [Synology] VSCode SSH 원격 접속 안되는 경우 해결 (Remote-SSH)

    현재 NAS에 있는 폴더를 VSCode로 열어서 코딩을 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NAS에서 Docker로 Node.js 서버를 하나 열려는데 마운트할 폴더가 NAS에 있기 때문이죠. 사실 메인PC 에서 작업하고 NAS로 파일만 옮겨서 실행하는 방법도 있는데 Node.js의 모듈(라이브러리)을 저장 해놓는 폴더 중에 node_modules 라는 폴더가 있는데 이게 구조가 아주 복잡하고 더러워서 짜잘한 파일과 폴더들로 넘칩니다. 일반적으로 NAS와 같은 데이터 서버는 HDD로 돌리는데 아시다 싶이 HDD는 이런 짜잘한 파일을 여러개씩 읽는 것에 매우 쥐약입니다. 몇kb~mb 의 파일을 수 많개씩 HDD로 읽는다? 하면 상상도 하기 싫네요. 그래서 VSCode에서 NAS 위치를 직접 열어서 코딩을 한 번 시도..
  • thumbnail
    프로그래밍/C

    [C] 문자열을 다룰 땐 항상 깊은 복사와 얕은 복사를 고려합시다..

    요새 UNIX 시스템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C언어로 system call() 을 호출해서 리눅스 tree 명령어 출력을 C언어에서 그대로 구현하는 과제를 진행중입니다. 코딩병이 도져서 오후 11시쯤부터 도전해서 오전 6시까지 프로그래밍 하는 기행을 보였으나.. 완성이 머지 않았는데 재귀적으로 tree() 를 호출하면서 출력을 진행 하면서 중간에 자꾸 메모리가 소멸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디버깅.. 디버깅을 해야하는데..! 리눅스를 VMware 가상 환경으로 돌리고 있어서 훌륭한 디버거 기능을 가진 Visual Studio는 윈도우 전용이라 사실상 사용할 수 없었고, VSCode 에서 gdb를 이용해서 하나 하나 디버깅을 해야 하는 골때리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사실 저는 주 관심사가 C#이나 Pytho..
  • thumbnail
    프로그래밍/Python

    [PyQT5] UI 불러올 때 VSCODE IDE 자동 완성 기능 활성화 하기 (UI 파일 자동 컴파일)

    최근에 PyQT로 만든 프로젝트 코드를 리팩토링 하고 있습니다. PyQT 프레임워크를 이용하면 파이썬에서 GUI 프레임워크인 Qt를 쉽게 다루어 GUI 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인적으로 파이썬에서 GUI를 구현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자 거의 유일한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tkinter 와 같은 파이썬 기본 라이브러리도 있으나 마개조를 거치지 않는 이상 C#의 윈폼보다도 훨씬 구린 디자인이 나옵니다. 반면에 Qt 로 개발하면 무려 CSS를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 (물론 모든 CSS가 잘 적용되는건 아닙니다만..)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PyQT로 개발을 하면서 불편한 점은 UI를 불러오고, 그 UI 요소들에 접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메소드나 데이터들이 IDE에서 자동완성되지 않는점..
  • thumbnail
    프로그래밍/C

    [C] 메모리 관련 함수 memset(), memcpy(), memmove(), memcmp(), memchr()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파일입니다. 이번 UNIX 시스템 프로그래밍 과목을 수강하면서 따로 배우지 않고 넘어갔던 메모리 관련 함수 memcpy() 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메모리 함수에 대해선 따로 학습하지 않아서 적잖게 당황을 했는데 그런 김에 메모리 관련 함수의 레퍼런스를 정리해보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본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함수들은 memset(), memcpy(), memmove(), memcmp(), memchr() 이 되겠습니다. 본 함수들은 메모리에 지정된 바이트 만큼 접근하는 함수로써 C언어를 전부 공부하시고 데이터가 메모리에 어떻게 저장되고 있는지 제대로 이해하신 후, 추가로 학습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참고로 본 글 예제는 대부분 Copilot AI로 생성한 것입..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