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
해당되는 글 33 건
[스압&스포] 위쳐3 DLC 및 본편 엔딩 3번째 봤습니다
이 게임 정말 몇 번을 해도 질리지가 않네요. 엔딩 본 것만 이번이 3번째입니다 ㅎㅎ. 특히 이번에는 블러드 앤 와인 DLC 엔딩을 처음 봤는데 진엔딩은 정말 감동이었네요. 시이나를 살리는 게 맞는 건지 참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만 위쳐 3는 암울하거나 불쾌하게 끝나는 이야기들이 참 많아서 투생에서 만큼은 동화 속처럼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았습니다'를 보고 싶어서 전부 살리는 루트로 진행했습니다. 어크 오디세이는 진행이 너무 천편일률적이라 100시간 정도 가량 진행하니 금방 질려버렸는데 위쳐 3는 각기 독창적인 스토리가 있다보니 영화를 보는 기분으로 진행하게 되서 플레이 타임도 자연스럽게 길어지고 잘 질리지 않는거 같습니다. 어쨌든 제 최고의 게임 중 하나 위쳐3 오랜만에 재미있게 플레이한 거 같습니다~ ..
사람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블로그에 글을 작성한 지도 벌써 300개가 넘어가는데 아직도 제 표현이나 가끔 띄어쓰기 틀리는 건 참 안습이네요. IT 블로그에 무슨 문학적 표현이 필요한가 싶겠다만 ㅎㅎ;;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는 말이 참 괜히 있는 게 아닌 거 같습니다. 물론 제가 습관적으로 읽어대는 책들은 전부 프로그래밍이나 IT 서적이지만요.. 문학 작품이나 소설 책도 많이 읽어봐야겠습니다.
[C언어 강좌] #20 강의를 마치며 ~ (완)
안녕하세요 파일입니다. 본 글은 2019년 호기롭게 시작한 C 프로그래밍 강좌의 후기 편입니다. 글을 너무 게을리 쓴 탓에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연재를 했습니다만 이 강의도 일종의 프로젝트였기에 완수한 성취도가 매우 높습니다 ㅎㅎ. 이 부분은 제 개인적인 이야기들이니 강의를 다 보신 분들은 궁금하지 않으면 안 보셔도 됩니다. ~BGM https://www.youtube.com/watch?v=jwJfXVwRYW0 이 강의를 쓰게 된 이유 이 강의를 쓰게 된 이유는 박정민님의 저서인 '열혈강의 C언어 본색'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컴퓨터를 가지고 노는게 너무 재밌었던 저는 초등학교 6학년 때 나만의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어 프로그래밍 카페를 수소문했고, 프로그래밍의 기초가 C언어라는 말을 ..
[C언어 강좌] #19-2 전처리기와 분할 컴파일
조건부 컴파일 C언어는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되었기 때문에 각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표준 함수나 동작, 라이브러리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같은 운영체제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사용하는 컴파일러나 라이브러리에 따라서 일부 함수가 없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구요. 예를 들여서 main.c라는 파일을 만들어서 C로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었는데 이게 윈도우에서는 제대로 동작하는데, 리눅스에선 함수들 몇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를 생각해봅시다. 지금까지 배워본 바로는 별다른 해결방법이 없어서 윈도우 용은 main_window.c 로 만들고 리눅스 용은 main_linux.c 로 파일을 만들어서 해결을 했다고 봅시다. 분명 둘다 기능은 동일하게 추가해야 하는데 함수 몇개때..함수형 프로그래밍이 무엇인가?
https://www.youtube.com/watch?v=jVG5jvOzu9Y&t=432s 기존에 절차지향, 객체지향 개념은 알고있었는데 현업 일하는 분께 함수형 프로그래밍이라는 개념에 대해 줏어듣게 되서 내용을 알아보던차 이해하기에 좋은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설명에 관한 유투브 링크를 첨부합니다. 요새는 인터넷에 적혀있는 어려운 글보다도 이렇게 유투브로 한번에 정리해주는 내용을 보는게 개념잡기엔 훠~얼씬 좋은거 같습니다. 유투브의 순기능 이랄까요.. https://velog.io/@codenmh0822/%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ED%8C%A8%EB%9F%AC%EB%8B%A4%EC%9E%84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간단하게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의미하며..
[암호화폐] 진정한 공포는 지금부터인가?
금리인상, 나스닥 하락, 코스피 하락 온갖 악재가 겹쳐서 주식시장이 박살나고 있는 가운데 아무 연관없어 보이는 비트코인도 결국은 실물 자산들의 영향을 받고 있다는거.. 현재 작성자 본인은 왁스 추세 이탈로 지금까지 수익 대부분이 마이너스입니다 ㅜ ㅜ https://www.youtube.com/watch?v=87LXhWL4JZI&t=952s 슈카 월드 영상에 따르면 99%가 손실을 보고있다고 합니다 ㅎㅎㅎ 1%만이 살아남는 시장이 되버렸군요. (뭐 원래도 버는 사람은 극소수긴 하지만..) 56일선에서 반등이 나올줄 알았는데 비트코인 무빙때문에 개박살이 나면서 알트들 몇몇개가 448일선에서 반등을 했네요 (왁스 포함) 확실히 비트코인이 2천만원부터 거의 쉬지도 않고 약 조정주면서 오른거 같습니다만 이번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