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일상
  3. Rust 학습을 고민중입니다

Rust 학습을 고민중입니다

· 댓글개 · KRFile

요새 대세는 아니여도 C++과 거의 동일한 퍼포먼스 + 메모리 안전성을 챙긴 Rust 가 눈에 띄어서 학습을 고민중입니다. 솔직히 컴퓨터 과학의 역사가 그리 오래되지도 않았고 1년도 안되는 시기에 대새였던 수 많은 기술이 한순간에 혁신 기술에 의해 뭍혀버리는 사태가 많다보니..

정말 C/C++도 종래에 Rust에 대체되어서 나중에 대학에선 Rust를 가르치지 않을까 싶은? 느낌아닌 추측에 가까운 생각이 드네요 ㅎㅎ

물론 Python도 대세가 될 때까지 30년이 걸렸듯이 사실 잘 알 수 없긴 합니다 ^^;  C/C++ 로 짜여진 수 많은 레거시 코드들이 있을것이니 이걸 다 Rust로 뜯어고치지 않는 이상 조금 어려워 보이기도 하고요. (윈도우 API나 유닉스 System call 역시 전부 C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High Level 개발자로 진로를 선택 하면 이런 상대적 Low Level 문제에 관해선 별 걱정이 없겠지만요..

사실 요새 코딩하면서 C나 C++에서 Segmentation Fault 로 혈압도 오르고, Rust 찬양자도 많다보니.. 또 어떤분이 어그로도 끌어주셨죠 ㅎㅎ.. 얼마나 메모리 참조에 안전한 언어인지 궁금증이 생겼네요 (하던거나 잘해야지)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