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정보/게임
  3. 미러스엣지 카탈리스트 한글 패치 배포중

미러스엣지 카탈리스트 한글 패치 배포중

· 댓글개 · KRFile

사진출처 - 나무위키

 

미러스엣지 카탈리스트는 미러스엣지의 후속작으로 출시 할때부터 한글 언어 지원 자체를 안해줬던 게임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미러스 엣지 팬들한테 욕을 좀 먹었었죠. 저도 미러스엣지의 정말 팬이였고 최근들어서도 엔딩을 한번 더 봐서 무려 엔딩을 4번넘게 본 게임이였습니다.

 

저는 막 출시될 당시에 바로 구매를 했었는데 한글패치도 안되있고 자막을 켜고 게임을 했어도, 영어권 표현이나 순식간에 지나가는 자막들을 실시간으로 해석하고 바로 바로 이해하는 영어 실력은 없었기에 사실 스토리 자체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달리기만 하다가 게임이 끝났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 들어 할 게임을 찾아다니던 중 예전에 한글패치 없이 엔딩을 봤던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가 문뜩 떠올랐습니다.

출시된지는 벌써 6년이나 된 게임이라 이제쯤 한글 패치가 나왔지 않았을까..? 하고 검색해보니 정말 있더라구요!!

 

매우 고마운 분들이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다운로드 링크> 

https://blog.naver.com/aiden1212356/222560440113

 

미러스엣지 카탈리스트 한국어패치 배포 - 1.0

소개 게 임 명 : Mirror’s Edge Catalyst 한 글 팀 : 팀 임시 기 종 : PC(스팀/오리진) 장 르 : 1인...

blog.naver.com

 

< 원리 >

아까도 말씀 드렸듯이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는 공식적으로 한글 패치 지원이 안됩니다. 그래서 exe 바이너리 파일을 뜯어서 언어를 어떻게 출력하는지 분석하거나 언어 파일을 찾아서 폰트를 추가하고 다른 문자들로 치환시켜야 합니다.

한글 패치 해주신 분들의 경우 프로그램 패키지를 뜯어서 모드를 만들 수 있는 Frosty Mod Manager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패치하신듯 합니다.

 

쉽게 말해서 모드 매니저로 모드 형식으로 만들어서 패치되었습니다.

 

<플레이>

이제 한글로 플레이 하면서 스토리 이해가 된다는게 너무 행복하구요.

한글 패치란게 그냥 쌩 노가다 작업 그 자체인데 한글 패치 하시는 분들 보면 참 대단합니다.!

 

그와는 별개로 이제 카탈리스트 스토리를 알게되니 왜 스토리가 빈약하다고 욕먹는지 알 거 같습니다..

초기작 미러스 엣지 때랑 비교해서 여전히 스토리 텔링 자체가 정말 허술하네요.

그래픽은 HYPER 모드 풀옵으로 하는데 뭐.. 훌륭합니다 ㅎㅎㅎ 3080 으로 돌리는데도 프레임이 80~100 정도로 뽑히네요. FHD인데.. 다른 3080 아래급 그래픽 카드에서 해상도 높게 돌리면 60프레임 유지가 어려울듯 합니다. (아마?)

 

참고로 이 패치는 복돌은 안됩니다. (아마 모드 매니저로 구동이 안될겁니다) 정품 사셔야 해요. 플랫폼은 마음에 안들지만 오리진에서 10000원 정도에 살 수 있는 껨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