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정보/게임
  3. [마인크래프트] Mojang 계정 Microsoft 계정으로 마이그레이션 시작

[마인크래프트] Mojang 계정 Microsoft 계정으로 마이그레이션 시작

· 댓글개 · KRFile

 

마인크래프트 개발사인 Mojang이 MS(Microsoft)에 인수된 이후로 드디어 마인크래프트 Mojang 계정을 Microsoft 계정으로 마이그레이션(이주) 시킨다고 합니다.

 

몇 십년동안 해먹은 Mojang의 꼬이고 꼬인 마인크래프트 계정 DB를 옮기는데 당연히 애를 먹었을 것이라, 항상 MS에서 계정 이동 시켜준다고 하고 실제로 시행하는걸 못봤는데 (거의 몇년동안 말만 하고 안했던거 같습니다.) 드디어 하는거 같습니다!!

 

나중에 가면 마인크래프트 런쳐에서 Mojang으로 로그인 하는건 없어지고 MS로 로그인 하는것만 남을듯 해서, 저는 계정을 바로 이주시켰습니다.

 

물론 옮기기 전에 한가지 주의할점은, 제가 기억하기로 MS 계정으로 마인크래프트를 했을때 한국 국적 일반 계정 또는 한국 국적 미성년자 계정일 때 아예 마인크래프트 등록자체가 안됬던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이제 미성년자도 아닌지는 한참 됬고.. MS계정도 미국 국적으로 가입한거라 문제 없이 이동이 됬겠지만 혹시 한국 국적 계정인 경우엔 Mojang에서 MS 계정으로 옮길때 조금 주의를 하시고 옮겨주세요!!

(인터넷에 확실한 정보를 찾아보고 옮기라는 뜻 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