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프로그래밍/Flutter
  3. [Flutter] 플러터 3.0 출시

[Flutter] 플러터 3.0 출시

· 댓글개 · KRFile

https://docs.flutter.dev/development/tools/sdk/release-notes/release-notes-3.0.0

 

Flutter 3.0.0 release notes

Release notes for Flutter 3.0.0.

docs.flutter.dev


최근 Flutter 3.0이 출시 되었습니다. 놀랍네요.

솔직히 2.0까지 배워보면서 좋은 프레임워크는 맞는데 만든 곳이 그 구글이기 때문에.. 언제 폐기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은연중에 남아 있었습니다만 자사 앱도 몇년동안 플러터로 계속 빌드하고, 이번에 3.0까지 출시 해준걸로 봐서는 꽤나 전망이 밝아보입니다.

Dart라는 언어로 코딩해야하는건 아직까지도 별로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비동기가 간편하게 구현된다는 점은 매우 호감인거 같습니다.

본 글에서는 3.0에서 무슨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됬는지 따로 다루진 않지만 한가지 정도 알아보자면 이번에 업데이트로 Linux까지 지원하게 됬습니다. 이젠 Flutter 에서 프로젝트를 하나 빌드하면 모든 플랫폼에서 돌아갑니다. 마치 웹의 Electron을 연상시키는 거 같아요.

아직까지는 C#의 WPF 수준으로 관련 자료가 부족하지만(좀 과장해서) 국내 저서도 많이 출시되고 인터넷 강의도 속속히 등장하고 있는걸 봐선 저는 이 플러터라는 프레임워크를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ㅎㅎ 플러터 웹이나 데스크탑 앱은 솔직히 잘 모르겠는데 IOS랑 Android 동시에 돌아가는걸 만들어준다는게 1인 개발하는 저로써는 정말 매력적인거 같아요.

이번에 시험이 끝나면 플러터를 다시 공부해볼 생각입니다. 이번에 동아리서 프로젝트를 따로 진행중인데 여기서 앱이나 웹을 만들게 될 거 같거든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