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프로그래밍/Etc
  3. [VSCODE] code-server에서 파일 한꺼번에 받기

[VSCODE] code-server에서 파일 한꺼번에 받기

· 댓글개 · KRFile

아래 방법 말고 되도록 해당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https://pgh268400.tistory.com/433?category=1109022 

 

 

헤놀로지 Docker에 code-server 을 올려서 웹에서 vscode로 작업을 하고 있는데 다음 폴더에 있는 파일을 전부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할 일이 생겼습니다.

 

원래 보통 NAS 메인 폴더랑 마운트 해주면 소스코드 폴더가 공유가 되야 하는데 code-server은 구조가 다른지 되지 않았습니다. (jupyter notebook 서버로 올린건 NAS 폴더랑 컨테이너랑 잘 연결이 됬던거 같은데 ㅠㅜ)

 

확인해보니 마운트는 제대로 되는데 permission denied 로 권한이 없다면서 파일 쓰기가 안됬습니다.

그런데, 권한이 없는지 code-server에서는 docker로 마운트 된 폴더에 파일을 쓸 권한이 없었는데 리눅스 chmod 777 명령어로 권한을 주니 해결되었습니다.

 

도움을 받은 링크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4862434

 

우선 아래 다운로드 받는 방법으로도 파일 여러개 받는게 가능한데,

마운트로 연결하는게 더 간편해서 이에 관해선 나중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파일 하나 하나를 다운로드 하는것은 지원하나..

 

폴더엔 그런 옵션 자체가 없습니다 :(

구글링을 열심히 해봤는데 폴더로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해주는 기능은 아마 없는 듯 합니다.

그러면 저 많은 파일을 하나 하나 씩 다운로드 해야하나? 하면 그래도 그나마 최선의 해결책이 있습니다.

 

파일을 쉬프트 클릭으로 전체적으로 잡아서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크롬에서 다운로드 하면 많은 파일을 한꺼번에 받는 걸 허용할꺼냐고 물어보는데 허용하고 다운로드 해주면 선택한 파일을 모두 받아줍니다.

 

당연하지만 저렇게 선택했을때 폴더가 하나라도 잡혀있으면 다운로드 옵션이 사라집니다 주의해주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