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리뷰
  3. 조이트론 Wee 스마트폰 게임 패드 리뷰

조이트론 Wee 스마트폰 게임 패드 리뷰

· 댓글개 · KRFile

제 옛날 꿈은... 제 PSP 를 갖는 거였습니다. 이유는 몬스터헌터 때문이였는데요. 

결국 비싸서 가지진 못했지만 PSP 에뮬이 나온 뒤로 플레이가 가능해져서 재밌게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핸드폰에선 성능 부족과 최적화 부족으로 PC 정도에서만 할만 했습니다.

 

그러던중.. 친구가 PSP로 몬스터헌터를 하는걸 보고 갑자기 삘이 솓구쳐서 몬스터헌터 2g를 ppsspp 로 구동해봅니다..

오오.. 감동적이게도 30프레임이 계속 유지됩니다. 프레임 드랍도 없어요. (참고로 제가 쓰는 핸드폰은 S8 입니다.)

이거라면 스마트폰으로 옛날 PSP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다 좋습니다.. 여차저차 국룰인 티가렉스 세트도 맞추고 귀참파도 맞추고 했는데

저놈의 터치 조작이 너무 거슬립니다. 이런 게임은 패드로해야 제맛인데 말이죠.

그래서 이 모자람을 채우기 위해 패드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https://www.kuccblog.net/1654

스마트폰 패드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사진처럼 패드위에 스마트폰을 거치 하는 방식과

패드를 옆으로 길게 늘려서 PSP 처럼 사용하는 방식. 제가 원하는 것은 스마트폰 PSP 이기 때문에

패드를 옆으로 길게 늘려서 사용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우선 제가 구매한 패드는 조이트론의 Wee 패드입니다! 스마트폰 패드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기본이 5만원부터 시작하길레 중고로 25000원쯤에 구매를 했습니다.

 

 

박스는 요로코롬 생겼습니다. 이 패드는 플라이맵핑을 지원하는데 루팅없이 패드가 지원이 안되는 게임도 어플로 직접 터치 범위를 설정해 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EX) 브롤스타즈

디자인은 4가지 있는데 중고 매물이 블랙밖에없어서 강제로 블랙으로 사게됬습니다

디자인은 매우 훌륭합니다. 그중에 블랙이 제일 별로인거같아요 ㅠ 저는 게임적으로 GREEN 이 제일 예쁘더군요.

 

뒤에는 스펙이 나와있습니다. 내장배터리 용량 300mAh 그리고 광고에서 나온것처럼 사용시간이 약 80시간 으로 기제되어있습니다. 블루투스 버전 4.0에 BLE(Bluetooth Low Energy)를 지원해서 배터리가 오래간다는데

 

처음엔 의아했지만 실제로 하루종일 게임패드 연결해서 가지고 놀아도 게임패드 배터리보다 핸드폰 배터리가 더빨리 답니다;; 정말 오래가요 ㅎㅎ

세로모드와 가로모드 모두 거치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로모드는 양쪽 장력이 그리 쎄지 않아서 거희 모든 휴대폰 고정이 안됩니다.

내부엔 제일 중요한 패드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듯합니다.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곰 발바닥(?) 모양이 귀엽네요 ㅎㅎ

 

트리거와 범퍼 버튼 다 있기때문에 버튼이 부족한 경우는 없을듯 합니다.

안에 내용물은 위와 같습니다

맵핑용 USB,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쓸모없는 설명서 한장, 그리고 파우치 입니다.

개인적으로 파우치가 마음에 들었는데 조이트론에서 수입해와서 판매하는거라 그런지 짱깨어가 그대로 박혀있습니다;; 

이게 좀 흠이네요.

 

 

페어링 할때는 먼저 오른쪽 아래 전원을 켜주신후, 왼쪽 아래에 특이하게 생긴 버튼(페어링 버튼)을 5초간 꾹~ 누르고 있으면 왼쪽아래에 파란 불빛이 빠르게 ON/OFF 되고 이때 페어링 해주시면 됩니다.

 

한번 페어링 한 이후에는 전원켜고 페어링 버튼 한번만 눌러주시면 자동 페어링 됩니다.

 

갤럭시 S8은 제가 쓴 핸드폰중에 세로로 제일 긴 핸드폰이라 걱정 했는데 충분히 커버가 됩니다 ㅎㅎ

검정 조합이 기다란 PSP를 연상시키네요 ㅎㅎ 제가 딱 원하던 그림이 완성된것 같아 좋습니다.

 

http://www.joytron.co.kr/board_view.php3?idx=pds&s_kind=1&f_page=1&s_keyword=wee&f_num=831

매핑을 위한 어플은 이곳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정리

전반적으로 품질 매우 좋습니다. 배터리도 오래가고 아날로그 스틱 품질도 괜찮습니다.

핸드폰 호환 범위도 엄청 넓은데 그 크다는 S10 5G까지 젤리케이스 끼고도 들어갑니다.

단점이라면 중국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거라 그런지 파우치에 중국어가 그대로 박혀있고

공식 어플에 백도어가 심어져 있습니다.

https://bbs.ruliweb.com/mobile/board/300009/read/2142860

이걸 제거한 버전을 모 커뮤니티 유저분이 배포중이니 참고해주세요.

원래 제가 직접 분석하고 분해까지 해보려 했으나 역시 시간문제로 ^^;;

 

 

개인적으로 몇몇 부분에서 중국어가 많이보여서 이부분이 아쉽습니다.

이외에는 게임패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습니다. PPSSPP 에서도 별다른 매핑없이 바로 인식합니다.

스팀링크나 스트리밍 플레이할때도 굉장히 요긴하게 사용할 거같습니다 ^^

 

이만 리뷰를 마칩니다 빠빠이~

 

 

이 글은 제가 직접 돈주고 구매해서 작성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