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정보/기타
  3. EBS 온라인클래스 부정수강없이 1.5배이상 배속하는법

EBS 온라인클래스 부정수강없이 1.5배이상 배속하는법

· 댓글개 · KRFile

요즘 온라인 수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던데

어떤 선생님들이 말이 너무 느려서 1.5배속 이상 하고 싶은데 이것이 불가능한 것에 대해 말이 많더군요.

 

그래서 부정 수강에 안 걸리고 1.5배속 이상 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인터넷에 흔히 나와있는 소스코드를 임의적으로 수정하거나 변조하는 불법적인 방법은 아니고요.

수업도 듣고 싶은데 1.5배속 이상 안 되는 게 답답하다 이런 사람들만 사용하면 됩니다.

 

수업 볼 생각도 없고 그냥 쉽게 완강시키고 싶다 이런 분들은 살포시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저도 EBS 수업 완료 루틴을 분석해봤는데 어차피 온라인 수업을 길게 할 거 같지도 않고

수업은 직접 듣는 게 좋다고 판단됩니다. 


우선 IDM (Internet Download Manager)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합니다.

크랙을 설치하던 공식 사이트에서 설치 하던 상관없습니다.

 

IDM을 사용하면 동영상 소스가 있다면 그것을 다운로드 가능한 링크를 자동으로 열어줍니다.

크롬으로 동영상 링크를 직접 따는 방법도 있지만 편하게 하기 위해 설치합니다.

 

IDM을 잘 설치하셨다면 이렇게 영상에 들어가면 이 항목을 내려받기 버튼이 생깁니다.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런 식으로 다운로드 창이 뜹니다.

이름 변경을 원하시면 온라인 클래스. mp4에서 원하는 이름. mp4로 바꿔주시고

내려받기를 누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됐으면 열기를 눌러서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EBS창은 재생해두고 그대로 띄어놓은 상태에서 다음팟플레이어 등 플레이어를 이용해 배속기능을 사용해서 보면

버퍼링 없이 한결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에서 배속기능 사용은 키보드의 X, C 버튼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다운로드를 이용했기 때문에 영상을 받아서 보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고

당연히 보고 있는 창을 띄어놓고 있기 때문에 영상이 끝나면 정상적으로 수강 완료가 됩니다.

 

1.5배속이 답답했는데 버퍼링 없이, 더 빠른 배속으로 한결 편하게 보려면 다음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다운로드는 한꺼번에 하여도 상관없으나 EBS 창을 여러 개 띄어놓으면 부정 수강으로 걸립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