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2023/03

해당되는 글 20
  • thumbnail
    일상

    티스토리 공식 아이콘이 변경된 거 같습니다.

    원래 흰 배경에 검정색 점이 있는 형태의 디자인이었는데 지금은 보다 싶이 주황색 배경에 흰 점이 있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또 글쓰기 할 때 보이는 로고도 변경되었습니다. 나무위키 확인해보니 아이콘은 예전 09년도부터 21년도까지 쓰던거 다시 재탕한 거 같고 이번 신 로고는 원래 쓰던거에 줄 긋고 소문자로 바꾼 거 같습니다. PC아이콘이 변경됨에 따라 앱 아이콘도 변경 되었는데 원래는 앱 이름이 Tistory 였던 거 같은데 이번에 "티스토리" 라고 한글로 바뀐점도 눈에 띕니다. 무료 서비스지만 관리해주는 카카오에게 감사를!
  • thumbnail
    모바일/ADB

    [ADB] 안드로이드 DB 파일 (/data/data/) 루팅 없이 추출하기

    *주의 : 부정확하거나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앱 개발의 경험이 많진 않아서 정확히 아는 건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어플은 외부 저장소를 기준으론 [**/Android/data/[Package-Name]**] , 내부 저장소를 기준으론 [**/data/data/[Package-Name]**] 에 데이터 폴더를 가져서, 앱의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에선 파일 탐색기 어플(CX파일매니저, 지퍼, 등등)을 가지고 외부 저장소에 위치한 /Android/data 에서 어떤 데이터가 있는 지 일반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버전이 올라가면서 /Android/data도 일정 권한을 받아야 접근할 수 있지만 어쨌던 간에 /Android/data 를 볼 수 있는 파..
  • thumbnail
    보안 강좌/CheatEngine

    [Cheat Engine] 치트엔진 튜토리얼 #5 풀이

    글을 읽기 전 알고 있으면 좋은 내용 - 컴퓨터 구조 (대학교 2학년 전공자 수준) 5단계: 코드 검색기 (PW=888899) 가끔은 값의 위치가 게임을 다시 시작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에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테이블을 계속 작동하도록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가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단계에서는 코드 검색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값은 각각 튜토리얼을 실행할 때마다 다른 위치에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address list의 일반 항목으로는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먼저 주소를 찾아보세요. (이제 이 단계까지 왔으므로 찾는 방법을 알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주소를 찾았으면, Cheat Engine에서 해당 주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F..
  • thumbnail
    보안 강좌/CheatEngine

    [Cheat Engine] 치트엔진 튜토리얼 #4 풀이

    글을 읽기 전에 알고 있으면 좋은 지식 - C언어 지식 (자료형 까지) - 컴퓨터 소수 표현 방식 (부동소수점) - 진수 표현 4단계: 부동 소수점(PW=890124) 이전 튜토리얼에서는 bytes를 사용하여 스캔했지만 일부 게임은 소위 '부동 소수점' 표기법으로 정보를 저장합니다 (아마도 단순한 메모리 스캐너가 쉽게 찾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부동 소수점은 소수점 뒤에 숫자가 있는 값입니다. (예: 5.12 또는 11321.1) 아래에서 체력과 총알을 볼 수 있습니다. 둘 다 부동 소수점 표기법으로 저장되지만 체력은 float로 저장되고 총알은 double로 저장됩니다. 체력을 줄이려면 hit me를 클릭하고 총알을 0.5로 줄이려면 Fire을 클릭하십시오. 진행하려면 둘 다 값을 5000 ..
  • thumbnail
    보안 강좌/CheatEngine

    [Cheat Engine] 치트엔진 튜토리얼 #3 풀이

    글을 읽기 전에 알고 있으면 좋은 지식 - C언어 지식 (자료형 까지) 3단계: 알 수 없는 초기 값(PW=419482) 좋아요, Exact Value를 사용하여 값을 찾는 방법을 알아냈으니 다음 단계로 넘어갑시다. 하지만 첫번째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새롭게 검색을 시작하려면 먼저 New Scan을 클릭해야 합니다. (이것이 간단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놀랍게도 이 단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애를 먹습니다.) 이 과정에 대해 다시 설명하지 않을 것이므로 주의해주세요. New Scan을 시작했으므로 계속 진행합니다. 이전 테스트에서는 초기 값을 알고 Exact Value 검색을 수행할 수 있었지만, 이제 시작 값을 알 수 없는 상태 표시줄(Status Bar)이 있습니다. 우리는 값이 0과 500 사이인..
  • thumbnail
    보안 강좌/CheatEngine

    [Cheat Engine] DBK Error 해결하기

    The driver couldn't be opened! It's not loaded or not responding. I recommended to reboot your system and try again. 이라는 메세지 발생 시 해결법입니다. 치트엔진 설치 시 같이 딸려오는 Reset settings 실행시켜서 치트엔진 세팅 초기화 하기 라이엇 밴가드(Riot Vanguard) 삭제 레지스트리 "HKLM\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I\Config\" 로 이동해서 Dword 타입으로 VulnerableDriverBlocklistEnable 생성 후 0으로 설정 저의 경우 2번째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위 3가지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드라이버가 꼬였을 가능성이 높은데..
  • thumbnail
    보안 강좌/CheatEngine

    [Cheat Engine] 치트엔진 튜토리얼 #1, #2 풀이

    안녕하세요 파일입니다. 이전글에서 간단히 치트엔진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컴퓨터 구조가 어떻게 돌아가서 프로그램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오늘은 본격적으로 "치트엔진" 이라는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치트엔진 설치하기 일단은 치트엔진 사용법을 알아보려면, 치트엔진을 설치해야 합니다. 물론 이 글을 읽으러 온 분들은 치트엔진이 대부분 설치되어 있겠지만 일단은 가이드 글을 작성중에 있으므로 설치법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https://www.cheatengine.org/ 로 이동해 Download Cheat Engine 버튼을 눌러 치트엔진을 설치합니다. 설치 파일의 형태이며, 다운로드 받았으면 실행합니다. 2. 설치할 때 언어는 English (영어) 로 선택합..
  • thumbnail
    프로그래밍/Python

    [Selenium] Edge 업데이트 이후 IEDriver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때 - 익스플로러 Edge로 강제 리다이렉트 문제

    글을 읽기 전 본 글은 IEDriver이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강제로 엣지로 열려서 동작하지 않을 때 해결법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실 일이 없다면 이 글을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셨고 IEDriver이 정상 작동하시는 분들 역시 이 글을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브라우저인 Edge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우선은 아시다 싶이 ChatGPT의 일종의 업그레이드(?) 판인 Bing Chat AI가 나왔는데 매우 우수한 성능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Bing Chat 의 경우 우선적으로 Edge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꼼수를 이용하면 크롬에서도 Bing Cha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ing Chat 하나만으로도, Bing..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