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데이터 과학/ChatGPT
  3. [ChatGPT] 피들러 HTTP 요청 프로그래밍 코드로 변환해보기 (Python)

[ChatGPT] 피들러 HTTP 요청 프로그래밍 코드로 변환해보기 (Python)

· 댓글개 · KRFile

피들러나 크롬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면 HTTP 요청 내역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웹 개발자들은 개발자 도구를 선호하는 듯 하지만 저는 웹 파싱 프로그램 만드는걸 예전부터 즐겨해서 따로 프로그램 창으로 볼 수 있는 피들러를 더 좋아합니다. 크롬 개발자 도구는 불편해..

 

이건 디시인사이드 공식 홈페이지(root)의 웹 요청의 Raw(순수) 텍스트인데.. 이걸 파이썬 코드로 요청(변환)하게 끔 만들려면..?

3년전만 해도 피들러 안에서 따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했지만..

세상이 바뀌었읍니다. ChatGPT 라는 좋은 도구가 있죠. 이 녀석만 활용하면 웹 요청 데이터만 던져줘도 웬만한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로든 똑같게 웹 요청 코드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Query

 

요구는 이렇게 하겠습니다..! 참고로 데이터가 길수록 두괄식으로 AI가 무슨 일을 해야 할지에 대한 주제를 먼저 작성하고, 데이터는 나중에 주는게 좋습니다. 데이터를 위에 크게 나열하고 요구를 맨 마지막 줄에 작성 하면 제대로 자연어 처리를 못하는 경우가 생기더군요.

 

참고로 피들러는 끄고 질문을 전송해야 합니다. 피들러 켜고 하면 ChatGPT 웹사이트 작동을 안함..

 

코드를 뚝딱 작성해주었습니다. 이거 손으로 딕셔너리 만들고 따옴표 붙이고 하면 엄청난 노가다 였을탠데 5초만에 뚝딱 노가다 코드가 나왔습니다 ㅎㅎ

 

저는 파이썬 코드로 요구했지만 Java나 다른 언어도 당연히 요구만 잘 던져주면 잘 작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하지만 잘 댑니다. 왜 많은 사이트 중에 굳이 디시로 했냐면 디시는 User-Agent 나 사람(크롬 브라우저)으로 보일만한 데이터가 헤더에 없다면 봇으로 잡아서 제대로 된 웹 사이트 데이터 응답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시간나면 AutoGPT에 대해서도 다룰까 합니다. AI 발전 속도가 정말 무섭네요. 정말 인공지능이 세상을 지배하게 된다면 AI 선생님들을 신처럼 떠받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