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프로그래밍/VSCode
  3. [VSCode] 점유율 100% 터미널, 에디터 렉 오류 rg.exe 해결

[VSCode] 점유율 100% 터미널, 에디터 렉 오류 rg.exe 해결

· 댓글개 · KRFile

VSCode에서 코딩 진행중인데 터미널하고 에디터에서 정체 불명의 불쾌한 렉이 발생했습니다.

확인해보니깐 VSCode에서 rg.exe가 계속 실행되고 있더라구요.

에디터에서 코드 수정할때까진 괜찮은데, VSCode 터미널에서 gcc나 g++ 로 컴파일 해서 실행하면 저렇게 rg.exe가 무한 실행되며 문제가 발생합니다 -.-

 

rg.exe가 뭔지 확인해보니 폴더에서 텍스트를 검색할 때 쓰는 ripgrep 이라는 아주 빠른 도구라고 합니다.

렌더링 에서 GPU 가속 끄는것도 안먹히고, VSCode 재설치해도 안되길레 혹시 확장 프로그램이 문제인가? 싶어서 최근에 설치한 C-mantic 이라는걸 삭제하니깐 해결이 되네요.

 

VSCode에서는 C++ 코딩할때 VS처럼 헤더파일에 class 선언해두고, 멤버 함수 cpp에 자동 생성 해주는 기능이 없어서, 이걸 해주는 확장이라고 해서 받았었는데...

아마도 C-mantic 과 기존에 VScode의 C/C++ 확장과 충돌이 일어나서 생긴 버그 같습니다.

 

확장 설치 이후에 정체 불명의 렉이 발생하면 저같이 새로 설치한 확장을 지우고 한 번 확인해보세요..

아마 저 같은 케이스는 정말 희귀한 케이스라서 얼마나 도움이 될 지 모르겠습니다만..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