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비트코인 갑작스러운 9월 7일 하락에 관하여


6천만 원을 뚫고 약간의 조정만 거치면서 계속 상승만 거치던 비트코인이 이번에 아주 큰 하락을 맞이 하였습니다.

 

분명 언젠가 큰 조정이 올 것이라고 봤는데 그게 3일 전이 됐네요.

 

크립토퀀트에 따른 롱 청산 비율입니다. 보라색 부분에서 급등한 부분이고요.

검은색은 비트코인 가격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내리 꽂음과 동시에 2시간 내로 5446 btc 정도가 순식간에 청산을 당했습니다.

 

순간적인 김치 프리미엄은 10.74% 가 찍혔고요.

 

다음은 플랜 B라는 사람의 비트코인 예측 표입니다.

Worst Case라는 말대로 최악의 시나리오인 경우인데요.

 

일단 실제로 치열한 매수/매도세의 싸움 끝에 43K는 방어가 성공했고

위의 시나리오에서 예측한 43k와 정확히 맞아떨어져서 앞으로의 투자에 위의 표를 참고하시는 분들이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추가 설명드리자면 43k는 2017년부터 이어온 상승 추세선으로 5월에 이게 깨져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즌 종료를 예측했습니다. 

 

위 표에 따르면 일단 크리스마스를 넘어서 계속 가다 보면 100,000달러 를 본다는 것인데.. 사실 믿거나 말거나 이긴 하죠. 여러 시나리오를 만들어 놓고 나중에 와서 그걸 하나 택하면 되긴 하니깐요.

 

그래도 43k를 정확히 맞춘 건 그래도 조금 신뢰할만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하락은 왜?

이 부분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니 불편하신 분들은 뒤로 가기 눌러주세요!!

 

9월 7일 하락이 터질 당시에 미체결 값이 역대 최고치였는데 아마 하락의 원인이 이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체결 값은 아직 정리되지 않은 롱과 숏 포지션의 전체 물량을 뜻하고요.

미체결 값이 증가한다는 것은 롱, 숏의 새로운 포지션 증가를 의미합니다.

 

거래소 입장에선 청산을 당해야 그걸로 이득을 보는데 이렇게 포지션만 계~속 늘어났다간 손해만 보는 것이죠.

그래서 아마 이걸 한 번에 정리하기 위해서 이번 비트코인 상승 지분이 높았으므로 롱포지션이 상대적으로 많았을 것이고 다 정리해버리기 위해 가격을 완전히 떨궈버린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존 빔처럼요..

물론 제 뇌피셜이니 진지하게는 안 보셨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트레이더 분들에 따르면 비트코인 하락장 때 바이낸스에 상장된 솔라나라는 코인 하나만 전일대비 플러스를 찍었는데 솔라나 고래들이 시총 작업을 하기 위해 비트코인 가격을 인위적으로 떨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비트 하락 전에 알트코인 매집하던 작성자는 비트 하방 덕분에 물려서 복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매수세도 아직 들어오고 세력도 나가지 않은 걸로 추정돼서 그냥 존버가 답일 거 같네요

그럼 다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 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