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프로그래밍/C#
  3. Excel을 통한 PC SMS 전송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Excel을 통한 PC SMS 전송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 댓글개 · KRFile

 

안녕하세요 파일입니다. 오늘은 제가 개발한 PC SMS 자동 전송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업무 자동화를 위해 C#으로 개발되었으며 Excel 파일을 통해 특정 다수에게 SMS를 대량으로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What was used?

출처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ushbullet.android&hl=ko&gl=US

본 프로그램은 PushBullet 어플과 연동하여 제작되었습니다.

 

PC에서 PushBullet ApI 서버에 API Key와 메세지를 전송할 전화번호, 내용을 전송(POST)하면

 

PushBullet 서버에서 API Key에 연결된, 해당되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PushBullet App에 신호를 보내고 PushBullet App이 스마트폰을 제어해 메세지를 보내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세지를 보내는 과정에서 PushBullet이 단대단 암호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SMS를 전송할 수 있으며 또한 PushBullet 일반 이용자의 경우 SMS 전송에 관한 API 호출이 월 100회로 제한되어있는데 PushBullet 프리미엄 정액제 회원으로 등록을 하면 무제한으로 SMS 전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SMS를 전송하는것은 본인 명의의 핸드폰(또는 PushBullet 어플이 설치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다른 전화번호를 빌려주는 정액제 형식의 값비싼 SMS 전송 업체와 다르게,

본인 명의로 메세지를 돌려야 하는 일이 있을때 경제적으로, 간편하게 SMS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Features

✅ 본인 명의로 SMS 전송 가능

✅ 양식, 엑셀 파일에 맞춰서 간편하게 메세지 전송 가능

✅ SMS 무제한 전송 가능(본인 요금제가 SMS 무제한이고, PushBullet Premium 회원 구독시)

✅ 비동기 방식으로 개발되어 큰 크기의 엑셀 파일을 읽거나(10000라인 이상), SMS 전송시 프로그램이 뻗지 않음

✅ 핸드폰에서 실시간으로 전송되고 있는 SMS 확인 가능

 

How to Use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우선 SMS 전송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엑셀로 작성합니다.

 

2. API Key, 암호화 키(PushBullet 어플에서 별도로 설정 가능), 텍스트 양식을 입력해줍니다.

 

3. 아래의 양식 확인 버튼을 누르면 SMS가 어떻게 전송될지 볼 수 있습니다.

엑셀 열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열 이름} 의 형태로 제공하면 한줄씩 읽으면서 그 해당하는 값을 넣어서 SMS를 보낼 수 있습니다.

 

설명이 어려우시면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될 것 입니다.

엑셀 파일을 통해 SMS를 보내기 때문에 보낼 사람 별로 필요한 데이터를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양식확인이 완료되었으면 전송하기를 눌러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5. SMS가 정상적으로 전송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본 게시글에선 없는 전화번호를 이용하였습니다.)


소스코드 필요하신 분들은 비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