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초음파 세척기 Granbo 3.2L 120W 40khz 리뷰


유투브를 보다가 초음파 세척기 리뷰를 보게 되어 뽐뿌가 와서 하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N5cIZHtRDGU

본 영상은 이건데.. 평상시 설겆이 할때 수저 젓가락 하는게 너무 귀찮아서 이걸로 한번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고 키보드 키캡 청소도 할겸 기왕 사는김에 안경만 들어가는 사이즈 말고 알리에서 나름큰 3.2L 짜리 초음파 세척기를 구매했습니다.

 

구매한건 요 모델입니다. 디지털 형식에 120W, 40Khz, 진동자 2개(1개당 60W씩), 히터까지 지원하는 나름 만능? 초음파 세척기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물건은 가격이 비싸던 싸던 품질이 천차만별이기에 조심해야 하는데..

 

Granbo 라는 회사가 초음파 세척기만 전문으로 만드는거 같아서 신뢰가 가서 구매하게 됬네요.

 

배송비까지 102달러 정도인데 블프기간에 산거라 20달러정도 할인도 받았습니다 ㅎㅎ

아마 할인 안받았으면 너무 비싸서 못샀을듯;;

 

사실 사고 싶었던건 진동자 3개(180W) 모델인데.. 가격이 20달러씩 추가되서..

파워 조절 모델로 바꾸면 또 가격이 오르고 ㅋㅋ..

120W도 충분할거 같아서 120W짜리로 샀습니다.

 

배송은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으로 딱 일주일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역시 알리 정말 빠릅니다 ㅎㅎ

 

처음에는 스탠다드 쉬핑이 느린건줄 알았는데 알리 물류센터는 완전 자동화가 되었다고 하네요.

쪼그만한건 승인받고 하는게 오래걸리는거 같은데 이렇게 80달러 넘어가는 비싼것들은 빠르면 5일만에도 날라오더라구요 그럼 물건 실물을 보겠습니다~

 

 

언박싱

 

 

배송이 완료됬다는데 박스가 없어서 보니깐 또 위층에 올려져있네요

영어 주소를 왜 자꾸 못찾는건지 모르겠지만 수정이 좀 필요해보이는군요..

스티로폼으로 완충 잘 되어있고 초음파 세척기의 모습이 보입니다.

포장은 괜찮네요~ 물건 퀄리티는 과연?

위에는 설명서가 있습니다. 항상 포스팅 하듯이 쓸모없는 설명서라고 안하는 이유는 이 설명서는 조금 쓸모가 있긴 했습니다. 조작 방법에 제가 모르는 기능 설명을 해주더라구요

QC PASS 라고 적힌 종이도 들어있네요. 어떤 식으로 검수를 한건진 잘 모르지만 QC 검수도 했나봅니다 ^^

오.. 물건 퀄리티는 상당합니다. 전부다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고 앞에서 히터, 초음파 세척 타이머 설정 가능합니다.

전원은 뒷면에 파워코드 꼽는 형식입니다. 110V/220V 겸용이구요.

220V 50Hz 던데 국내에선 60Hz를 써서 괜찮나? 했는데 Seller한테 물어보니 한국에 물건판적 많다고 괜찮다고 합니다.

어짜피 모터를 사용하는 제품도 아니고 그다지 문제는 없어보이긴 해요.

안에는 전원 코드 들어있습니다. EU타입으로 시켜서 조금 헐거울거 같네요. 이건 쿨하게 창고로 넣고 컴퓨터 파워 케이블을 하나 찾아서 쓰겠습니다.

마감은 전체적으로 훌륭합니다. 플라스틱 사출 빼고 다 잘하는 짱깨.

저번에 90달러짜리 모터달린 플라스틱 물건을 샀는데 그땐 정말 못봐주는 퀄리티였는데 이건 물건 퀄리티부터 마음에드네요~

물건 설명에 따르면 공회전은 금지이고 최소 물은 1/2 넣은 상태서 구동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최대 3/4까지 넣어서 작동시키면 됩니다.

물 탱크에서 물을 버릴때 모서리 사이로 물이 들어갈까 걱정했는데 실리콘으로 잘 마감되어 있네요.

짱깨 물건중에서 상식이 적용된 물건입니다. 

 

전체적으로 마감 품질 훌륭합니다 ^^.

안에 물건 넣을때 보호를 위해 약간 2cm 정도 띄어주는 망안에 물건을 넣고 세척하면 됩니다.

 

초음파 세척기 사용 국룰은 역시 안경이겠죠? 집에 방치된 좀 더러운 안경을 넣어보겠습니다.

전원 꼽고.. 히터는 따로 안키고 1분만 돌려보겠습니다.

너무 오래 돌리면 안경 코팅이 벗겨진다고 하네요

사진으론 잘 안보이지만 이 안경은 너무 더러워서 그런지 유투브 영상에서 본거처럼 아지랑이가 나오네요.

그렇다고 안경점 초음파 세척기 보다 엄청 잘되는 느낌? 은 아닙니다.

 

소음은 정말 엄청납니다. 고막이 테러당하는 수준;;

세척해보니 안경은 확실히 깔끔해진게 느껴지네요.

그런데 지문 자국이라던지 손으로 좀 힘줘서 닦아야 하는것들은 잘 안지워지네요.

 

수작업으로 힘줘서 해야 하는건 얘도 잘 못하나봅니다.

해보고 싶었던 수저도 넣어보고~

근데 더러운게 나올줄 알았는데 뭐가 되는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물건을 넣어봤습니다. 유투브 영상처럼 막 아지랑이가 피어오르고 더러운게 씻겨지는 느낌이 별로 안드네요. 진동자 한쪽이 작동을 안하고 있는건가?

 

분해하는거 말고 소비전력 측정기 같은걸로 확인을 해보면 알 수 있을거 같은데 정작 소비전력 측정기가 집에 어디로 도망간지 모르겠군요.

3년써서 너덜너덜 해진 오테뮤 청축 한성키보드 입니다.

키캡이 상당히 더러운데 이걸 한번 청소해보겠습니다

세제는 안넣고 하겠습니다. 전용 세척제 말고 그냥 일반 세제 넣으면 기계에 데미지 오거나 고장날 수도 있다는데

안해봐서 잘은 모르겠네요 ^^;; 

 

그리고 아래 사진 혐오주의 하세요..

먼지 음청나네요 보강판이랑 다 때버려서 보강판만 닦고 싶을정도네요 ㅠㅠ 이건 물티슈로..

온도는 50도로 맞추고 3분간 돌려봤습니다!

 

 

청소 끝나니 물이 음청 더러워졌네요. 육안상 잘 보이진 않았지만 그래도 잘 일하고 있나봅니다.

키를 보니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세척되었습니다.

원래 손으로 하면 노가다가 따로없는데 정말 편하게 했네요..

이 물건 사용할때 제일 조심해야 할점은 쇼트같습니다.

이 기계는 물로 청소하는 기계인데 전자제품에서 가장 위험한것도 물이거든요.

 

아랫 부분도 쿨링용으로 뚫어놨는데 아랫 부분에 기판이 그대로 노출되있어서 물버릴때 아래로 안튀기게 조심해야 할거 같습니다;;

 

3.2L 이상부턴 밸브가 있던데 3.2L까진 밸브가 없어서 좀 애매합니다.

물도 상당히 많이 넣어야 되서 물버리고 넣는게 꽤나 고난이네요

 

나름 여러가지 물건을 청소해봤는데 생각보다 잘 되진 않았던거 같습니다

녹쓴것도 영상에선 막 제거하길레 될 줄 알았는데 따로 녹제거 세척제같은걸 써야하나봐요 음..

 

면도기도 생각보다 막 깨끗하게 되진 않네요. 너무 기대를 많이해서 그런가 ㅋㅋ?

 

그리고 작동소음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아주 짧은 영상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작동영상

 

이 크기만 해도 이런데 초음파 식기 세척기를 쓴다면 ^^...

설명이 필요없겠네요

 

그러면 총평 들어가겠습니다!

 

총평

- 키캡, 안경 청소용으로 굉장히 편하다

- 생각보다 청소가 잘 되진 않음. (3.2L짜린데 120W라 그럴수도?)

- 물건 품질은 매우 양호

- 엄청난 소음

- 오랜만에 물건 사서 재미있었음 

COMMENT 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