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프로그래밍/Python
  3. 네이버 웹툰 다운로더 v5.3-NEW (Naver_Webtoon_Downloader) / 초고속 다운로드 지원

네이버 웹툰 다운로더 v5.3-NEW (Naver_Webtoon_Downloader) / 초고속 다운로드 지원

· 댓글개 · KRFile

Python으로 제작된 웹툰 다운로더입니다. 만든진 꽤 됬는데 웹툰들 유료화 소식을 듣고 생각나서 조금 다듬었습니다. 버그가 있어서 수정하고 성인웹툰까지 다운로드 가능하게 패치했습니다.

 

문제 있을시 자삭하겠습니다.

 

메일로 질문사항 보내는 분들이 많은데 피드백은 댓글만 받으려고 합니다.

댓글로 문의사항 남겨주세요.

또한 문의는 공손하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공손하게 작성 안하면 아예 안봅니다.

참고로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잦으므로 최신 버전 매번 확인해주세요.

프로그램 미작동시 그냥 안된다고만 하지말고 어떤 웹툰 몇화에서 다운로드가 안되고 걸린다프로그램 버전은 ~~고 운영체제는 윈도우10이다 이런식으로 설명해주세요.

 

특징

- DOS 형식의 간결한 디자인

- 병렬처리를 통한 초고속 다운로드 지원(인터넷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전편 아카이브 용으로 사용시 매우 빠르고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다운로드 전 프로젝트에 만족하셨으면 Star(추천) 부탁드립니다!

 

https://github.com/pgh268400/NWebtoon_Downloader/releases

 

 

Releases · pgh268400/NWebtoon_Downloader

네이버 웹툰 초고속 다운로더. Contribute to pgh268400/NWebtoon_Download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사용 방법

1. 파일 압축 해제 후 경로의 NWebtoon*.exe 를 실행해주세요.

실행이 되었으면 d를 입력해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합니다.

 

2. 이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1. 웹툰 ID를 입력(숫자만)

2. 웹툰의 URL을 입력

3. 검색할 웹툰 입력(검색어 입력)

 

입니다.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는데 웹툰 ID가 뭔지 모르시겠다면..

 

받으실 웹툰으로 들어간후 URL 을보면 titleid= 부분 뒤에 숫자 5자리(또는 6자리)가 보이실건데

저게 웹툰 ID입니다. 저 URL을 통째로 프로그램에 입력하거나 ID인 183559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어 입력은 따로 보여드리지 않았으니 저는 3번째 방법인 검색어 입력으로 진행하겠습니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찾는 웹툰이 나오고 앞의 순번을 입력하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번을 입력하실땐 앞에 빨간색으로 보이는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신의 탑의 경우 1번인데 그러면 1을 입력합니다. (주의 : "1." 이 아니라 "1" 을 입력해야 합니다. 뒤에 점은 입력하지 마세요.)

 

검색은 네이버 웹툰 사이트와 동일하게 일반 웹툰, 베스트 도전, 도전 만화 각각 상위 5건식만 노출시켜서 보여줍니다.

 

3. 저는 베스트 도전이나 도전만화에 있는 신의 탑이 아니라 연재중인 신의 탑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숫자 1을 입력했습니다.

웹툰까지 선택 완료되었으면 다운로드 받을 범위를 지정해주시고 엔터를 누르면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ex) 1~100화 받을시 -> 1-100 입력

50화만 받을시 -> 50 입력

 

파일은 프로그램상 경로에 웹툰 이름으로 폴더가 생성됩니다.

폴더 이름은 네이버 웹툰 사이트의 작가님들이 등록해놓으신것 그대로 따라갑니다.

 

웹툰 연재 중간중간 휴재나 적혀있는 화수와 실제 순번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폴더이름 앞에 순번이 추가됩니다.

 

성인 웹툰 다운로드 방법

성인 웹툰을 받으시려면 성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네이버 계정 로그인 상태에서

NID_AUTNID_SES 로그인 쿠키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당연히 계정은 성인인증 되어있어야 합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네이버 웹툰 사이트에 들어간 후에 F12를 누르면 오른쪽에 크롬 개발자 도구가 뜨게 됩니다.

위에서 Application 선택 -> Cookies 항목에서 https://comic.naver.com 선택해주시고 NID_SESNID_AUT 옆에

VALUE 값이 있을건데 이걸 복사해서 각각 프로그램에 제공해주시면 됩니다.

 

좀 길어도 그대로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성인 웹툰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인식후 요청합니다.)

 

참고로 이 값들은 로그인이 되었음을 인증하는, 브라우저에 저장된 값이기에 남들에게 이 값을 알려주면

내 계정의 권한을 그대로 위임한거나 다름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 값들을 무단으로 가져가지 않습니다만 참고차 알려드립니다.

 

주의할점

가담항설과 같이 움직이는 웹툰들은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료 웹툰들도 마찬가지임.)

추후 이미지 저장후에 HTML만 따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지원할지 고려중입니다.

 

⛔⛔⛔

웹툰을 받고 반드시 소장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웹툰의 경우 엄연한 저작물이기에 무단배포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사용시 발생하는 법적 문제에 대해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면책 조항)

 

유틸리티 추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ookiestudio.perfectviewer&hl=ko&gl=US

 

Perfect Viewer - Google Play 앱

Perfect Viewer is a very fast image/comics/ebook viewer. *Turn black/white image into 4 colorize image(Only available for donated users. Need install Perfect Viewer donation application). *Page layout: Auto single page, Auto dual page, Auto switch by scree

play.google.com

웹툰을 세로로 길게 보고 싶다는 목적이라면 안드로이드 Perfect Viewer 앱 추천합니다.

 

 

윈도우는 폴더 내의 모든 이미지들을 세로 방향으로 이어서 붙여주는 뷰어가 있다고 합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ds/17363759?od=T31&po=0&category=1000007&groupCd=

 

여러 이미지 파일들을 세로 방향으로 하나로 이어 붙여서 보여주는 뷰어 v1.2 : 클리앙

안녕하세요? 여러 이미지 파일들을 세로 방향으로 하나로 이어 붙여서 보여주는 MultiImageViewer v1.2 입니다. 간편하게 윈도우 탐색기에서 폴더 또는 Zip 파일들을 뷰어로 드래그 & 드롭만 하면, 포함

www.clien.net

 

* 프로그램 내의 이미지 병합 기능이 있으나 현재 급하게 추가한 기능이라 버그가 일부 존재하며, 이미지를 병합시 그만큼 용량도 한꺼번에 커지는 경향이 있으니 여러장의 이미지가 있을경우 길게 보여주는 뷰어를 이용하는걸 적극 권장 드립니다.

 

 

패치노트

V1

- 프로그램 릴리즈

 

V2

- 자체 검색기능 구현

- 버그 수정

- 베스트도전, 도전만화 다운로드 지원

 

V3

- 성인 웹툰 다운로드 지원

- 디렉토리 생성시 HTML 태그, 끝 글자 제거 

- HTTP 오류 발생시 3회 다운로드 재실행 설정

- 폴더 생성시 앞에 순번 추가

- 소스 최적화, 예외처리

- 버그 수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