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2023/02

해당되는 글 5
  • thumbnail
    일상

    [망함] 갤럭시 탭 S7 네이비 S펜을 분실하였습니다

    잘 써먹던 태블릿의 S7 S펜을 분실하였습니다 ㅠㅠ... 제가 쓰고 있는 S7은 네이비 색상이라 시리즈 중에선 최상급 성능(512GB, RAM 12GB)을 가진 한정 모델입니다 그래서 같은 색깔 펜도 한정판이라 구매하기가 어려워보이네요... 분명 집에서 잃어버렸는데 도저히 찾을수가 없습니다 ;;; 크기도 작아서 어딘가에 굴러다니는거 같은데 진심 골때리네요 뭐 요새 공부는 안한다지만 책 읽을때나 수업할 때 사용해야 하는데 답답합니다..;;
  • thumbnail
    게임

    [약스포] 다크소울 3 모든 엔딩 및 DLC 1회차 마무리, 게임 후기 & 팁

    안녕하세요 파일입니다. 요새 주 단위로 안다니던 병원도 다니고 스트레스에 압도 받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살아 있음을 실감하기도 힘든 인생이지만 가족들과 주변 사람들에게 의지 받으며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버티고 있는 중 입니다. 요새는 그냥 좋아하는거 하고 내 마음대로 살면서 멘탈을 챙기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가 공부하느라 못해봤던 여러 게임들을 완성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어쨌던 저번 폴아웃 4 엔딩에 이어서 이번엔 다크소울 3의 1회차 모든 엔딩 마무리 글로 찾아왔습니다. 엘든링 이후 진행한 다크소울 3 저는 소울류 시리즈를 먼저 엘든링으로 입문한 다음에 역순으로 다크소울 3를 진행한 플레이어 입니다. 물론 엘든링 이후에 바로 다크소울 3를 한건 아니고 세키로에서 끝장을 보고 오긴 했지만요 ..
  • thumbnail
    프로그래밍/C#

    [C#] 작성 프로그램을 Obfuscar 로 난독화 해봤습니다.

    이전에 C#으로 개발하여 판매중인 SMS 전송기 입니다. API 호출은 제가 따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진 않았고 전적으로 PushBullet 어플에 의존하고 있어서 프로그램 자체는 그렇게 비싸지 않게 판매중입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제가 보안분야에 관심도 많고 실제로 리버싱 공부도 하는중이라 프로그램 보안에 좀 민감한 편입니다. C#이나 Java의 경우 컴파일을 할때 C, C++ 처럼 기계어로 다이렉트로 번역하는게 아닌 바이트 코드 라는 중간 언어로 먼저 번역한 다음에, 가상 머신이 바이트 코드를 해석해 최종적으로 기계어로 번역하게 됩니다. 어쨌던 바이트 코드의 경우 기계어와 고급 언어(C#, Java) 의 중간 정도의 레벨이므로 일단은 기계어보다 추상화 수준이 높습니다. (기..
  • thumbnail
    게임

    [스포] 폴아웃 4 모든 엔딩 + 게임 후기 (매우 주관적)

    안녕하세요 파일입니다. 맨날 컴퓨터 관련 글만 주구장창 쓰다가 오랜만에 게임 관련 글을 써보네요 ㅎㅎ. 사실 게임이야 중간 중간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만..! 많은 게임 엔딩을 보면서 제가 매우 인상깊게 했던 게임 중 하나인 폴아웃 4의 완료(엔딩) 기록을 남기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스카이림 제작사의 핵전쟁 이야기 폴아웃4라는 게임을 제 생각대로 한문장으로 정의해보자면 '스카이림 제작사의 핵전쟁 후 패망한 세계의 이야기' 입니다. 핵전쟁이라는 말이 있듯이 폴아웃4는 핵전쟁 이후에 망해버린 세계의 이야기를 주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 (뉴클리어 아포칼립스) 핵전쟁이 발발해서 주인공과 부인, 주인공의 자식(션)은 볼트 111이라는 지하벙커로 피신하게 되고, 주인공은 운좋게 목숨을 부지하지만 ..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