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2022/03

해당되는 글 27
  • thumbnail
    게임

    오랜만에 하스스톤 복귀와 카자쿠산 드루이드 플레이

    https://www.youtube.com/watch?v=duNE6RephIo 오랜만에 노잼스톤이 유투브 알고리즘에 떴길레 시청했습니다. 분명 노잼일 줄 알았는데 주문드루? 카자쿠산 드루인가가 생각보다 재밌어 보이더군요. 그래서 하스-스톤 오랜만에 다시 복귀했습니다. 하스스톤 한지는 5년도 넘었는데 거의 3년만의 복귀일까요? 당연하지만 제 카드는 전부 야생으로 들어갔습니다 ㅋㅋㅋ.. 예전에 유투브 보고 너무 재밌어 보이고 따라하고 싶어서 있는 카드 없는 카드 다 갈아가면서 꾸역 꾸역 게임 했었었죠.. 사실 이 게임은 돈이 있으면 정말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당연하지만 그 반대도 성립합니다 ㅎㅎ) 어쨌든 오랜만에 야생 들어가서 핸파 도적, 메카툰, 미드냥 같은것좀 해보고... 하스스톤 특) 돈가져와야 게임..
  • thumbnail
    정보/Xpenology

    [Synology] code-server 폴더 마운트 하기

    현재 시놀로지 + Docker + code-server 조합으로 VSCODE 서버를 돌려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code-server을 쓰면서 불편했던 점은 Docker에 NAS랑 마운트 되어서 연결된 폴더에서 작업을 못해서 서버에서 작업을 해도 NAS 폴더랑 동기화 되지 않아서 소스를 파일로 가져오려면 다운로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사실 아예 마운트가 안되는 줄 알았는데 실제로 마운트는 됐으나 code-server에서 마운트된 폴더를 열어서 파일을 만들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error EACCES: permission denied 권한이 없다고 하는데.. Docker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도 해결이 안되더군요. 이거 때문에 해결을 못하고 있다가 인터넷에서 리눅스..
  • thumbnail
    프로그래밍/Python

    [Python] 문자열 한줄씩 읽기

    drift professional midnight scatter relevance visit . . . (생략) 다음과 같은 단어 사전을 C++ vector에 하드코딩으로 집어 넣어야 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하나씩 콤마찍고 쌍따옴표 넣기는 너무 귀찮죠? 이럴때 파이썬을 이용해서 한번 똑똑하게 바꿔봅시다. dic = """ drift professional midnight scatter relevance visit """.strip() lst = dic.split('\n') print(lst) >>> ['drift', 'professional', 'midnight', 'scatter', 'relevance', 'visit'] """ 를 활용해서 문자열을 전체적으로 넣고 양끝 공백을 strip() 으로 지..
  • thumbnail
    일상

    RMA 맡긴 AMD RYZEN 3600 CPU가 도착했습니다. (해외 A/S 성공!)

    저번 고장났었던 라이젠 3600, RMA 맡긴지 잠정 한달만에 A/S를 받고 새 제품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싱가포르에 RMA 보내느라 배송비도 2만원이나 깨졌고 성공할지 반신 반의였는데 성공하니 매우 기분이 좋네요 ㅎㅎ 한달 간의 RMA 메일 기록과 중간 과정을 스크린샷 해놔서 아마 AMD CPU RMA 에 대한 가이드를 작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터넷에도 AMD RMA에 대한 간편적 가이드는 있어도 상세한 가이드는 없어서 아마 제가 국내최초로 작성하지 않을까 싶네요 (너무 과장인가?) 어찌됬건 시간이 나면 AMD RMA에 대한 가이드와 라이젠 3600 + GTX1050 세컨컴을 만드는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 thumbnail
    정보/게임

    니어오토마타 최적화 FAR모드 (크랙에서도 작동하는 버전)

    니어오토마타 크랙에서도 작동하는 FAR모드(60프레임 해제, 빛반사 효과 끄기를 통한 최적화) 입니다. Fitgirl repack 버전에서는 작동하는거 확인했고 대부분의 크랙에서 작동할 겁니다. 출처 - cs.rin.ru (음지에서 나온 파일이니 따로 링크는 달지 않겠습니다.) 설치방법은 그냥 zip 파일안에 있는 파일 전부를 게임 파일 위치로 옮기시면 됩니다.
  • thumbnail
    일상

    블로그 스킨 변경 고민중에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에서 사용중인 스킨의 경우 MemoStack 님이 제작하신 티스토리 스킨을 사용중인데, 디자인도 미려하고 이쁩니다만 PC / 태블릿 환경에선 몰라도 모바일 환경에선 너무 성능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마디로 스마트폰으로 렉걸린다 이 소립니다.) 조금 더 심플한 스킨으로 바꾸거나 직접 테마를 만들까도 고민중입니다.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