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2020/02

해당되는 글 11
  • thumbnail
    일상

    수면대장내시경 후기 및 크리쿨산 마시기

    요즘들어 항상 속이 안좋았는데 수험생활이 다시 시작되면 병원에 갈 시간이 없을거 같아서 확인겸 위+장내시경을 진행하기 위해 병원에 갔습니다. 크리쿨산 이라는 장청소액을 주더라구요 이 크리쿨산이라는 액체 후기를 보면 바닷물에 레몬탄맛, 의외로 먹을만했다, 토나온다 등 여러 후기가 있었는데요. 일단 받을때까지만 해도 아무 생각없이 받았습니다 준비단계 저는 오전에 장내시경을 진행할꺼기 때문에 오후 8시, 새벽 5시에 두번 먹으라고 하더군요. 먹는 양은 크리쿨산을 한번 타면 500ML가 나오는데 이걸 오후8시에 250ML 15분씩 나눠서 2번(1L) 새벽 5시에 250ML 15분씩 나눠서 2번(1L) 먹어야 합니다. 저는 평상시에 물도 안마시는데 2L를 먹으랩니다. 그리고 장비우는 과정에서 수분이 빠져나가 탈수..
  • thumbnail
    정보/IT

    치트엔진 안켜질때 해결법

    치트엔진이 안켜지는덴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만.. 외국 유투브 영상을 돌아다니다가 찾은 해결법을 공유합니다. 해결방법은 Badlion Client 를 지우는 것입니다. 생긴건 위에 있는 사진처럼 생긴 아이콘인데.. 마인크래프트 하면서 렉안걸리는 클라이언트 용으로 설치했는데 여기서 핵클라이언트를 방지하는 용도로 치트엔진도 추가해놓은듯 합니다. Badlion 에서 설치하게 만드는 서비스에서 치트엔진을 차단하는거 같은데 Badlion Client 를 지우신후 나머지 남아있는 파일도 지우고 재부팅 해주면 치트엔진이 정상적으로 구동되게 됩니다. Badlion Client 자체가 안깔려있을경우 다른이유가 있는것이니 다른 방법을 찾아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 thumbnail
    정보/IT

    디지털 피아노 FP30 스마트폰 라인인 녹음방법

    디지털 피아노의 소리를 녹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ex) USB 어플 녹음, 오디오 인터페이스, 라인인 녹음 음질이 가장 좋고 안정적인 방법은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인데 역시 돈이 조금 듭니다. 그 외에는 라인인이 예산도 적게 들고 그나마 해보기 쉬운 방법입니다. 그래서 라인인 으로 녹음하는 방법을 이글에선 다루겠습니다. 제가 먼저 해본 결과 라인인은 하드웨어적 연결보다도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되고 안됨이 나뉘는데 S8+ 에서 시도해본 결과 자꾸 마이크 연결하면 구글 어시스턴스, 빅스비가 마이크를 가로채가서 녹음이 안됐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S9, 노트 10 등 상위 기종 (S8 이상) 에선 빅스비를 완전히 제거할 수 없어서 녹음이 제대로 안되는 거 같고요. S7은 된다는 글을 보..
  • thumbnail
    리뷰

    필립스 SHP 9500 헤드셋 리뷰

    https://pgh268400.tistory.com/90 SUPERLUX 슈퍼럭스 HD681 간단 리뷰 기존 디피사면서 딸려온 5천원짜리 싸구려 헤드셋을 쓰다가 괜찮은 헤드셋을 구매하려고 카페를 돌아다니면서 필립스 SHP 9500 으로 확정을 했습니다. 제가 예산이 10만원대 밖에 없습니다.. 근데 SUPERLUX HD681.. pgh268400.tistory.com 안녕하세요 저번에 HD681이 가성비가 좋고 싸다길레 한번 써봤다가 역시 별로라 바로 환불하고 필립스 SHP9500을 구매했습니다!! 목적은 역시 디지털피아노 음감용이구요. 필립스 SHP9500은 해외에서 극찬을 받고 가성비로 유명한 헤드폰입니다. 면도기만 잘 만드는줄 알았더니 헤드폰도 잘 만드나보군요. 우선 리뷰전에 스펙입니다. 스펙 임..
  • thumbnail
    리뷰

    SUPERLUX 슈퍼럭스 HD681 간단 리뷰

    기존 디피사면서 딸려온 5천원짜리 싸구려 헤드셋을 쓰다가 괜찮은 헤드셋을 구매하려고 카페를 돌아다니면서 필립스 SHP 9500 으로 확정을 했습니다. 제가 예산이 10만원대 밖에 없습니다.. 근데 SUPERLUX HD681이 3만원대에 나올 수 없는 가성비를 보여준대서 호기심이 생겨서 쿠팡에 한번 싼맛에 시켜봤습니다. 써보고 별로면 그냥 필립스 SHP9500 사려구요. 쿠팡에서 왔는데 뭔가 재포장한 느낌이네요. 비닐이 다 뜯겨있습니다 ^^.. 헤드셋 뒤에는 이렇게 구성품이 있는데 파우치, 6.3mm 변환 단자를 줍니다. 3.5mm 에 나사산으로 결합시킬 수 있어서 일반 젠더보다 훨씬 안정적인건 마음에 드네요. 총 구성품은 이겁니다. 35000원에 파우치까지 준게 어디일까요. 양쪽 유닛을 보니 한쪽에 스펀..
  • thumbnail
    정보/기타

    Musescore 정기구독 (pro trial) 환불 받는법

    https://musescore.com/ Sheet music | Musescore.com musescore.com Musescore.com 은 악보를 공유하는 사이트 입니다. 악보를 받으려면 정기구독을 해야하는데 우선 한달 무료로 체험하고 그 후 자동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한달 무료 체험을 위해선 반드시 카드를 등록해야되서 까먹고 있으면 쿠팡 로켓와우마냥 생각치 못한 돈이 나갈 수 있습니다. 항상 D-day 어플까지 동원해가면서 하는데 알람무시했다가 돈빠져나간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저도 악보를 받기 위해 한달 무료체험을 하고 악보 하나를 받았다가 어젠가 갑자기 해외 결제가 되길레 놀라서 보니깐 musescore에서 빠져나갔더군요.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분이 얼마나 될진 모르겠습니다만.. 아무..
  • thumbnail
    리뷰

    한석원T 생각의 질서 미적분 완강후기

    1월~2월까지 인강 출석률입니다. 대성 19패스 구매후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수강했습니다. 한석원 선생님의 풀커리는 보통 생각의 질서(개념) -> 알파테크닉(기출) -> 크리티컬 포인트(킬러문제 대비) 로 구성됩니다. 저는 미적분 노베였기에 생각의질서를 먼저 완강했구요. 1월 19일부터 수강했고 한달 이내에 시간에 개념을 모두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앞부분은 미리 수업을 들어서 하루에 5~6강씩 진행했고 뒷부분 적분에서 난이도 때문에 시간이 정체되어 고생을 좀 했습니다. 수업을 다 들어보고 후기를 남겨봅니다. 단점 교재가 너무 빈약하다 - 다른 개념서에 비해 문제수가 상당히 적고 개념도 너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책에 나온 개념은 거의 빠지지 않고 한석원 선생님이 설명해주시니 큰 문제는 ..
  • thumbnail
    정보/IT

    유토렌트(uTorrent) 광고,검색바 제거 방법

    유토렌트(uTorrent)는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토렌트 클라이언트 입니다. 유토렌트 프로그램 내부에서는 수익을 위한 광고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우선 저는 프로그램에 광고정책에 반대를 하는 쪽은 아닙니다. 오히려 적당한 광고 수익은 여러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한 필수요소라고 생각됩니다. 어쨌던 광고가 너무 혐오스럽다 싶으시면 아래의 방법을 진행하여 유토렌트 광고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유토렌트는 프로그램 자체에서 광고를 끌 수 있게 설정을 지원합니다. 광고 제거 방법 1. 유토렌트 실행후 Ctrl + P 를 눌러서 설정창에 진입합니다. 2. 고급 설정으로 이동한후 아래의 설정을 모두 false(거짓)로 변경합니다. 아래의 설정을 빨간 네모박스에서 검색하신후 선택하면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bt.en..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