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일의 IT 블로그

  1. Home
  2. 일상
  3. 이번 잇섭 KT 인터넷 품질 사건을 보면서 느낀점 및 기가인터넷 품질 문제

이번 잇섭 KT 인터넷 품질 사건을 보면서 느낀점 및 기가인터넷 품질 문제

· 댓글개 · KRFile

이번에 KT 10Gbps 인터넷 품질 논란을 보면서 느낀 점은 대형 유튜버가 사회에 끼친 영향력을 실감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유튜버에 대한 적절한 비유는 아니겠지만 예전 인터넷 방송을 뉴스나 언론, 사람들이 보던 시선을 생각해 보시면 정말 대단한 사건입니다.

 

https://www.ytn.co.kr/_ln/0103_202104231700016396

예전 위성을 팔고도 끔적도 안 하던 KT가 즉각 사과문까지 게시했습니다.

뉴스나 대부분 언론사에도 퍼져나가고 있고 구독자 172만 유투버의 힘을 실감한 사례입니다.

 

유투버가 사회에 미칠 영향은 부정적인것이 될 수도 긍정적인 것이 될 수도 있는데

이번 사건은 잘못된것을 바로잡은 것이고 유투버들이 서비스 품질 이슈에 대해 게시한 글들은 많았지만 이렇게까지 사건이 커진 일은 처음이고 정의로운 사회에 일조했다는 점에서 매우 칭찬할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KT 인터넷 품질 사건 이후로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의 속도 품질을 확인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speed.nia.or.kr/qmspeed/speedtest.asp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speed.nia.or.kr

인터넷 속도 측정은 위 링크인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 측정을 추천드립니다.

별도 프로그램을 받아야 하지만 프로그램 없이 웹브라우저 위에서만 측정하는 것보단 신뢰도가 훨씬 높습니다.

 

그리고 이번 일로 기가인터넷(1Gbps)이나 기가 라이트(500Mbps)또는 이외 기가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속도를 측정하시고 100Mbps 가 측정되어 자기들도 품질이 안 나온다고 항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기가인터넷은 컴퓨터에서 사용할때 별도 설정이 필요하고

Wifi로 기가인터넷을 사용할 경우에는 공유기가 기가인터넷을 지원해야 하고 2ghz 대역이 아닌 5ghz 대역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기가인터넷 사용관련해서는 아래 글에 친절히 설명이 되어있으니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pgh268400.tistory.com/152

 

기가인터넷 속도가 안나올때 점검할점 4가지 및 기가인터넷 설정방법

요즘들어 가정에 기가인터넷 보급이 많이 되고있습니다. 외국은 다운로드 속도가 요즘 많이 개선되도 한국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엄청 느리죠 한국이 IT강국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땅이

pgh268400.tistory.com

 

 

최근 방문자 수가 급증하는 일이 있었는데 위에 링크를 단 제 글이 에펨코에 공유되고 있었더군요..

기가인터넷 설정에 관해선 이렇게 조회수가 많이 나올 거라고 생각을 못했는데 제 블로그 상위 검색 TOP 3을 달리고 있는 게시글입니다.

 

위 링크에서 기가 인터넷을 제대로 설정했는데도 속도가 100Mbps 언저리에서 논다 하면 꼭 통신사에 문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2021.04.24(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저는 기가 라이트 대역폭이 최대치로 아주 잘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NAS로 토렌트를 거의 매일 돌리는 편이라서 속도 저하가 나오면 바로 눈치챘을 겁니다 아마...

 

KT가 이런짓을 벌였기에 다른 통신사는 홍보할 기회를 얻은 셈인데 다른 통신사가 적극적으로 홍보를 못하는 이유는

인터넷 실정이 KT랑 비슷한 상태거나 더 못하는 경우가 허다해서 그렇습니다..

저는 SKT 비대칭을 쓰다가 KT로 넘어온 사람인데 이제 다른 통신사 인터넷은 도저히 못써줄 정도더군요.

 

물론 이번에 이런 이슈가 터져서 참 안타깝습니다. (KT를 옹호하는 입장은 아니구요)

 

모쪼록 이번 기회에 전체적으로 통신사 인터넷 품질이 개선되고 폐단을 바로잡길 기대해봅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파일의 IT 블로그
추천하는 글
파일의 IT 블로그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